2019-12-13 (금)
신한금융그룹, ‘제 2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 개최
프로그램 정교화 및 외부기관 연계하여 체계적 육성 예정
신한금융그룹, ‘제 2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 개최
  • 정석이
  • 승인 2019.11.21 16: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21일 오후 본사에서 그룹 내 여성 부서장 이상 임직원과 중간 관리자급 여성 오피니언리더 및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신한금융그룹 여성리더 쉬어로즈 컨퍼런스(SHeroes Conference)’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지난 해 3월 그룹차원의 체계적인 여성인재 육성을 위해 국내 금융권 최초로 여성의 ‘She’와 영웅의 ‘Hero’를 합성한 ‘신한 쉬어로즈(SHeroes)’ 프로그램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지난 해 1기 29명을 시작으로 올해는 대상 직급과 규모를 확대해 2기 49명을 선발했으며 1기와 2기 간의 1:1 멘토링 활동, 여성인재 육성과 관련된 조별 연구를 수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사진 가운데)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사진 가운데)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신한쉬어로즈 2기의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발표하는 자리다.

이날 ‘여성 리더의 커리어 개발과 네트워크 확장 방안, 기회 확대를 통한 지속가능한 미래, 디지털 혁명 시대 여성리더의 역할과 육성방안’ 등 신한금융 뿐만 아니라 여성인재 육성과 관련된 심도 깊은 주제발표가 진행돼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신한금융그룹은 올해 초 조직개편을 통해 지주회사 내 ‘신한리더십센터’를 신설하고 그룹 차원에서 중장기적 로드맵을 통해 여성인재 육성프로그램을 정교화하는 동시에 외부기관과 연계한 ‘신한 쉬어로즈 아카데미’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관리자급 여성 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신한이 국내 1등을 넘어 아시아 리딩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고 있는 것은 신한만의 강력한 우먼파워 덕분” 이라며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를 그룹의 여성인재 육성을 위한 대표 플랫폼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여성인재의 성장 지원과 함께 전 그룹사 스마트근무제 고도화, 그룹 공동 어린이집 추가 설립 등을 통해 양성평등 관점에서 일과 가정의 양립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