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자연 유래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가 동결건조 공법으로 새싹보리의 영양을 온전히 담아낸 파우더 제품 ‘유기농 새싹보리’를 출시했다.

새싹보리란 10~20cm 정도 자란 어린 보리싹으로, 콜레스테롤 조절과 항산화, 해독작용, 체중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다. 최근 매스컴을 통해 새싹보리 다이어트와 새싹보리 해독주스, 새싹보리 샐러드 등이 소개되면서 건강식품 소재로 활용되고 있다.

뉴트리코어의 유기농 새싹보리분말은 새싹보리의 풍부한 영양을 온전히 섭취할 수 있게끔 원물을 동결 건조한 제품이다. 동결건조 방식은 열처리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열에 약한 영양분까지 모두 보존할 수 있다. 고온에 의해 식물조직이 파괴되지 않아 새싹보리 본연의 맛과 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이 제품은 100% 국내산 유기농 새싹보리만을 담아냈다. 유기농 새싹보리는 재배 과정에서 화학비료는 물론 제초제, 살충제 등의 농약까지 일절 쓰지 않아 잔류농약 걱정 없이 안심하고 새싹보리 효능을 누릴 수 있다.

이러한 뉴트리코어의 유기농 새싹보리는 물, 우유, 요거트, 샐러드 등 어디에나 잘 섞여 기호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다. 또 제품에 새싹보리 일일 권장량(1~2g)을 섭취할 수 있도록 전용 스푼을 제공해 과다섭취 위험을 차단시켰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뉴트리코어의 유기농 새싹보리는 주스에 타거나 샐러드에 뿌리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다”며 “동결건조 공법을 이용해 새싹보리의 영양분을 온전히 보존했으며, 100% 국내산 유기농 원료로 잔류 농약 걱정 없이 안전하게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