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최근 수도권 내 신흥주거지로 부상하고 있는 영종도에 유입되는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행정안전부의 주민등록인구 통계에 따르면 2019년 9월 현재 영종도 내 영종1동과 중산동의 인구는 3만7519명으로 지난해 1월(2만5334명)과 비교하면 무려 약 1만2100여 명(48%) 증가했다.

이는 영종도 내 각종 호재들이 가시화되는 가운데 배후 수요가 크게 늘어난 데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시세로 인해 영종도가 수도권 내에 새로운 주거클러스터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인구가 증가하면서 영종도 내에 다양한 생활 편의 인프라가 확충되고 있다. 이에 영종도는 바다를 벗하는 단순 관광도시를 넘어 주거 만족도 높은 도시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수도권 및 서울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교통망들이 진행되고 있거나 추진 중이어서 향후 더욱 많은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발길을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측면에서 새롭게 공급되는 주거시설에도 많은 시선이 향하고 있다. 최근 영종도에서는 최신 주거 트렌드에 발 맞춰 1인가구도 급증세를 보이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9월 30일 기준 영종도의 상주인구수는 8만5717명(외국인 포함)이다. 이달 준공되는 인천국제공항 4단계 시설 등 공항 주변 지역 개발과 영종하늘도시, 미단시티, 용유 관광·레저단지 조성사업 등이 순조롭게 진행돼 근 시일 내 상주인구수가 10만 명을 넘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만큼 1인가구 역시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따라서 영종도에 늘어나는 1인가구를 위한 소형 주택형 위주로 구성된 ‘영종도 오션파크9’의 분양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제3연륙교(2025년 개통 예정) 바로 앞에 위치해 탁월한 입지가 돋보이는 오션파크9은 영종도 내 1인가구를 타깃으로 최적의 공간 설계를 도입한 주거 공간을 선보이며 홍보관에서 호평을 얻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인천광역시 중구 중산동 1947-5번지에 들어서는 영종도 오션파크9은 지하 3층, 지상 13층 규모의 생활형 숙박시설과 근린생활시설로 조성되며 생활형 숙박시설은 8개 소형 타입(전용면적 20㎡~41㎡)의 총 297실로 이뤄진다.

지상 2~13층에 영구 바다 조망(일부 호실 제외)으로 휴양 같은 일상을 선사하는 생활형 숙박시설이 자리하며 실내에는 1인 가구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적의 공간 설계가 적용된다. 13층에는 힐링과 휴식의 공간이 될 스카이라운지, 옥상정원도 계획됐으며 지상 1층에는 로비 및 프론트와 근린생활시설이 자리하며 지하 1~3층은 주차장으로 설계됐다.

단지에 인접한 영종-청라 제3연륙교는 2025년 개통이 예정돼 있어 영종도 오션파크9이 품은 큰 미래 가치의 도화선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제3연륙교는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와 인천 청라국제도시를 잇는 6차선, 총 길이 4.66㎞의 교량으로 인천시는 2020년 착공, 2024년 준공에 이어 2025년 초 개통을 목표로 건설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인천국제공항과 인천역을 연결하는 제2공항철도가 사업지를 관통할 예정이며 현장 바로 아래가 제2공항철도 복합터미널 예정지인 만큼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공항철도 이용 시 김포공항 25분, 서울역 45분, 신논현역 1시간에 각각 닿을 수 있는 교통환경이 갖춰졌으며 공항철도와 9호선이 직접 연결될 예정으로 추후 강남까지 환승없이 이동이 가능해진다. 뿐만 아니라 영종대교, 인천대교, 영종도-강릉 간 KTX 개통을 통해 더욱 우수한 광역교통망이 구비돼 수도권 및 서울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관측된다.

영종도 오션파크9 인근 다양한 개발 사업들은 공실률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는 탄탄한 배후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이 개장된 가운데 파라다이스시티복합리조트, 씨사이드 파크, BMW드라이빙센터, 보잉운항훈련센터, 스태츠칩팩코리아, 삼성전자로지텍, 인천공항에너지 등 입주기업의 종사자 임대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여기에 LOCZ복합카지노리조트(2020년 예정), 한상드림아일랜드(2020년 예정), 외국인 전용 인스파이어복합리조트(2020년 예정), 파라마운트 테마파크(2022년 예정), 무의쏠레어복합리조트(2023년 예정) 등의 개발 호재들도 배후 수요 창출을 더하는 원동력이자 무궁무진한 미래 가치의 원천으로 작용할 것으로 점쳐진다.

한편 영종도 오션파크9의 분양 홍보관은 신도림역 테크노마트(서울 구로구 새말로 97) 5층에서 운영 중이다.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