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자연 유래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가 국내 최대 커머스 플랫폼인 네이버쇼핑에서 건강식품 브랜드 최초로 베스트 영양제 부문을 30회나 석권하며 역대 최다 1위 기록을 달성했다.

뉴트리코어는 네이버쇼핑 건강식품 부문 전체 1위를 포함해 ▲알티지오메가3 ▲식물성오메가3 ▲멀티비타민미네랄 ▲비타민D ▲엽산 ▲철분 ▲루테인 ▲밀크씨슬 등 30개에 달하는 개별 카테고리에서 베스트 영양제 1위를 차지했다.

오직 자연 유래 원료만을 사용하는 뉴트리코어는 국내 대표 천연 비타민 브랜드다. 실험실에서 인위적으로 합성한 원료를 거부하고 오로지 자연물에서 얻은 순수한 원료만을 고집하여 보다 자연에 가까운 비타민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뉴트리코어는 비타민 제조과정에서 빈번하게 쓰여 오던 ‘화학부형제’까지 일절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더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브랜드라는 인식을 얻게 됐다.

일반인들에겐 다소 생소한 화학부형제는 알약 형태의 비타민을 제조할 때 넣는 첨가물 성분이다. 화학부형제를 넣으면 원료 가루가 기계에 달라붙는 것을 막을 수 있고 알약의 표면을 단단하고 매끄럽게 가공할 수 있다. 하여, 알약 형태의 비타민제에는 필수적으로 사용된다.

그러나 화학부형제의 부작용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크다. 특히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우스(HPMC) 등의 화학부형제가 인체 유해할 수 있다는 연구들이 공개되면서 안전성 논란이 일었다. 비타민제 섭취 후 느껴지는 메스꺼움이나 복통, 어지러움이 화학부형제 때문이라고 보는 전문가들도 있다.

이에 뉴트리코어는 2년 여 연구기간을 거쳐 화학성분 없이 강한 압력만을 사용하는 ‘무부형제 공법’을 개발해 냈다. 무부형제 공법은 비타민을 만들 때 원료 가루를 강력한 압력으로 눌러서 뭉쳐내는 방식으로, 화학성분을 일절 쓰지 않고 정제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다만 이 같은 무부형제 비타민은 일반 알약과 비교해 촉감이 다소 거칠다. 인위적인 첨가물을 쓰지 않았기 때문에 손으로 잡으면 비타민 가루가 묻어나오고, 힘을 주어 누르면 쉽게 부서진다. 물에도 매우 잘 풀어진다.

하지만 화학 성분이 없기에 연약한 어린이나 임산부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덕분에 뉴트리코어는 론칭 초기부터 온라인 맘카페와 SNS를 중심으로 엄청난 입소문이 일었다. 특히 엽산, 철분 등 영양제 복용이 필수인 임산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매출이 수직 상승했고, 해마다 기록을 경신하며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한편, 온라인시장에서 대성공을 거둔 뉴트리코어는 백화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까지 활동범위를 확충하며 더욱 강력한 판매망 구축을 시도하고 있다. 온ㆍ오프라인 채널을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헬스케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