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식단 전문 쇼핑몰 마이코치는 자신의 뛰어난 피지컬 레벨을 자랑하고픈 사람을 위해 ‘3대 500 챌린지’ 이벤트를 개회한다고 전했다.

3대 500이란 1RM측정법으로 측정한 3대 운동(스쿼트, 데드리프트, 벤치프레스)의 최고 무게를 합한 것을 말하는 용어로 3대 OOO이라 불리우며 300, 400, 500으로 나누어진다. 스쿼트 100kg, 데드리프트 100kg, 벤치프레스 100kg을 1번 들어 올릴 수 있으면 3대 300이라고 부른다. 이러한 3대 OOO은 최근 인터넷상에서 많은 컨텐츠를 양산하며 헬스를 하는 운동인 이외에도 널리 알려져 쓰이고 있다.

이러한 1RM 측정법은 해당하는 무게를 무거운 무게로 들어 올렸다 해도 널리 알리거나 증명할 기회는 굉장히 제한적인데 마이코치의 ‘3대 500 챌린지’는 공정한 선정 기준을 통해 유저들의 피지컬 레벨을 증명하는 인증서를 발급하여 국내 웨이트 트레이닝의 색다른 재미와 활력을 불어넣고 자신의 피지컬 레벨을 널리 알릴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300kg, 400kg, 500kg 무게를 기준으로 각각의 무게별 차등 보상한다고 전했는데 300~399k는 실버로실버 인증서와 나바뉴트리션 더 프로틴(2kg) 1 개, 400~499kg은 골드 인증서와 나바뉴트리션 더 프로틴(2kg) 1개와 쉐이커 보틀 1개 그리고 500kg 이상에게는 플래티넘 인증서와 나바뉴트리션더프로틴 (2kg) 추가적으로 고급 나바 트레이닝 베이스 짐백이 준비되어 있고 각각의 인증서는 참가자의 사진과 함께 고급용지로 인쇄된 액자에 넣어 증정된다.

이번에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참가자 100명을 모집하여 진행한 후 현장의 반응에 따라 추가적인 두 번째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마이코치는 나바코리아 등 국내 정상급 피트니스 선수들의 노하우가 담긴 식단 전문 쇼핑몰로 한끼통살 닭가슴살과 간편 냉동 볶음밥 3종 등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각 영양소별 식단관리에 용이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주요 제품에 한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여 소비자의 건강 식단 유지를 오래 지속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브랜드이다.

마이코치 김영준 대표는 “이번 이벤트가 국내 웨이트 트레이닝 신(scene)에 재미와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마이코치는 더욱 다양하고 좋은 제품과 재미있는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설 것이니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