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9 (월)
듀폰코리아, 사무실 직원 대상 ‘직원 참여형 오피스 안전교육’ 실시
듀폰코리아, 사무실 직원 대상 ‘직원 참여형 오피스 안전교육’ 실시
  • 정민희
  • 승인 2019.11.11 12: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듀폰코리아는 최근 서울 사무실 직원을 대상으로 4차례의 ‘직원 참여형 오피스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듀폰은 ‘모든 사고와 질병은 예방이 가능하다’라는 신념을 안전의 첫 번째 원칙으로 삼고, 꾸준한 안전 성과로 이를 증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듀폰코리아는 이러한 안전 원칙에 따라 공장과 연구소 등 실제 유해화학물질을 다루는 곳은 물론, 사무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듀폰코리아 '직원 참여형 오피스 안전교육' 현장 모습
듀폰코리아 '직원 참여형 오피스 안전교육' 현장 모습

듀폰코리아는 최근 서울 오피스의 300여명 직원을 대상으로 4차례의 ‘직원 참여형 오피스 안전교육’을 실시했다는 것.

특히 이 교육은 기존의 형식적 안전교육에서 벗어나, 6인 1조의 그룹별 토론을 통해 회사 안팎에서 실제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하고 구체적인 사고 상황(아파트 계단에서의 낙상, 사무실 복도에서 넘어져 팔꿈치 골절, 사무실 문에 발끼임 등)과 그 원인에 대해 직접 생각해보고 대안을 찾아보는 형식으로 진행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평소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도 안전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이에 대한 직원들의 높은 공감대가 있었기 때문에 호응도가 매우 높았고 그 교육 효과도 컸다.

듀폰코리아는 정기적 안전교육 외에도 직원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