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유망기업 지정 및 육성 보고회 개최

[비지니스코리아=이송훈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은 금일(8일) 서울 LW컨벤션에서 「산업단지 성장유망기업 지정 및 육성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금일 보고회는 산업단지 성장유망기업 지정 및 육성계획 발표와 공감대 형성을 위한 우수 지원 사례 공유, 전문가 초청 특강 및 분야별 분과회의 등으로 진행되었으며,산단공은 향후 공개 모집 및 경쟁평가를 통해 매년 50개사를 성장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 향후 5년간 200개사를 육성할 계획이며, 선정 기업은 2년 동안 기업성장지원단(금융․수출․관세․기술 분야의 전문가를 배치하여 산업단지 입주기업 지원)을 통해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8일 서울 LW컨벤션에서 열린 「산업단지 성장유망기업 지정 및 육성 보고회」 에서 황규연 산단공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사진=산단공 제공)
8일 서울 LW컨벤션에서 열린 「산업단지 성장유망기업 지정 및 육성 보고회」 에서 황규연 산단공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사진=산단공 제공)

산단공은 금번 방안을 통해 산업단지 내 산업을 선도하고 생산 및 고용의 큰 파급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성장유망기업을 집중 선정․지원하여,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의 육성을 최종 목표로 추가적인 지원방안을 적극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규연 산단공 이사장은 “정부에서 올해 6월 발표한『제조업 르네상스 비전 및 전략』의 일환으로 성장유망기업 육성사업이 중요한 단초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전국 기업인들이 한자리에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