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개인회생자대출 전문 업체 ‘힐링모아’는 개인회생 중인 고객들을 위한 대출상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힐링모아 관계자는 “개인회생 중 급전이 필요할 때는 대부업보다 금리가 낮은 저축은행의 개인회생자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한데, 잘못된 정보로 저축은행은 조건이 까다로울 거라는 생각으로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다”라며 “변제계획을 제대로 세워보고, 전문 업체의 상담을 받아보면 개인회생자대출, 파산면책대출 등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상품 이용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업체에 따르면 개인회생자의 경우, 신청 자격 조건이나 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해 대출 상품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또한 불법적으로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고 안전한 금융권을 이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예를 들어 개인회생 20회차이거나 개인회생 변제회차가 1/3을 넘어 누적 변제 미납이 크지 않다면, 대부업보다 낮은 금리인 저축은행권 개인회생자대출 신청자격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저축은행 개인회생자대출 상품을 사용하여 기존 회생자대출을 묶어 건수를 줄이면 따로 떨어져있던 이자 상환일을 하나로 통합하여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변제 미납 금액이 크다면, 미납 대출이 잘 나오는 금융상품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4대 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직장에 다닌다고 할지라도 월 급여 통장과 급여 명세서를 제출해 소득을 증빙하고 재직을 확인 받는다면 저축은행개인회생자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힐링모아 측 설명이다.

이 밖에 개인회생사건번호 대출 미인가 대출 개시결정대출이 있어 저축은행권은 아니지만 대부업권에서 미인가 상품을 이용 할수 있는 방법도 있고 본인의 소득과 변제 능력에 맞추어 진행도 가능하다.

힐링모아에서는 카카오톡과 홈페이지를 통해 전문 상담사가 제공하는 개인회생자대출 상품 정보, 컨설팅 후 개개인에 맞는 조건과 방법 등을 설명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힐링론 등과 같이 전문업체를 이용하면 원하는 결과를 빠르게 받아볼 수 있고 당장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더라도 본인의 상환 스케줄에 대한 조언, 신용관리에 대한 조언 등을 들어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힐링론의 신용 컨설팅 상담은 무료 상담이 가능하고 본인이 필요한 시간에 상담 예약 등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