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인, 오픈더도어 등 K패션 대표 브랜드 입점

[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패션 대기업 TSI홀딩스(대표이사 우에타다니 신이치)가 카페24 일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국 패션 쇼핑몰 ‘모루지(MORUGI)’을 공식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모루지는 20대~40대 일본 여성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한 K패션 전문쇼핑몰이다. 스트리트 패션, 패스트패션 등 다양한 한국 패션 상품을 취급한다. 현재 에이인(AIN), 오픈더도어(OPEN THE DOOR) 등 국내에서 주목받는 K패션 대표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다.

패션 상품 판매뿐만 아니라 한국 내 최신 패션 트렌드, 필수 여행 코스, 맛집 등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담아 일본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모루지 쇼핑몰 오픈을 통해 앞으로 국내 K패션 쇼핑몰들은 보다 편리한 일본 시장 진출은 물론 안정적인 판로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TSI홀딩스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총괄하는 카시와기 마타히로 TSI EC 스트레티지 대표는 “모루지는 일본 내 높아지는 한국 패션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중요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카페24를 통해 한국 온라인 쇼핑몰과 모루지 간 손쉬운 연동이 가능해진 만큼 보다 다양한 K패션 브랜드들이 일본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카페24의 플랫폼과 TSI홀딩스의 패션 비즈니스 노하우가 만나 양국 간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기틀이 마련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TSI홀딩스에 이어 다양한 현지 기업들이 카페24를 통해 성공적인 온라인 비즈니스를 영위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지속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TSI홀딩스는 나노유니버스, 마가렛 호웰, 파리게이츠 등 40개 이상의 유명 패션 브랜드와 100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매출 1조 7천억 원을 달성한 일본 대형 패션기업이다. 지난해 11월 카페24와 TSI홀딩스는 한-일 패션 브랜드의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