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4 (토)
심플맨, 신한은행과 가맹점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심플맨, 신한은행과 가맹점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 최문희
  • 승인 2019.11.06 10: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프랜차이즈 김치찌개 전문점인 ‘백채김치찌개’를 운영하는 ㈜심플맨은 신한은행과 가맹점주 대상 대출지원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백채김치찌개 가맹점주는 신한은행에서 제공하는 맞춤금융상품인 ‘신한 프랜차이즈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5,000만원까지 저금리 대출이 가능하다.

프랜차이즈론은 제1금융권 저금리대출 지원제도로 프랜차이즈 본사의 재무건전성 및 가맹점 평균매출,본사의 성장가능성 등 다양한 조건을 검토하며, 그 심사기준이 까다롭고 엄격하다. 때문에 제1금융권 은행과 프랜차이즈론에 대한 업무협약체결은 프랜차이즈 본사의 재무건전성 및 성장성등이 인정받았음을 뜻한다.

이번 업무협약식에 대해 백채김치찌개 김지환 총괄이사는 "신한은행 프랜차이즈론은 성공적인 매장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맞춤형 대출제도이다. 일반 신용대출 대비 유리한 조건으로 저금리대출이 가능함에 따라 백채김치찌개 모든 가맹점주님들이 혜택을 보실 수 있으리라 기대하며, 앞으로도 매장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제도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백채김치찌개는 전국 150여개 가맹점이 있는 김치찌개 전문 프랜차이즈로 국내산 생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간 김치찌개로 유명세를 얻고있다. 특히 백채김치찌개 메인 슬로건인 ‘고기를 아끼면 우리는 망한다’는 많은 타 브랜드에서 패러디 될 정도로 시장의 관심이 뜨겁다.

또한 백채김치찌개는 번화가상권을 제안하는 일반적인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와 달리 전문화된 상권데이터팀을 운영함으로써 방대한 상권데이터를 분석하고, 실제 매출이 잘 나오는 가성비 좋은 동네상권을 발굴하여 입점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그 결과 18년도 공정거래위원회 가맹거래사이트에 있는 한식 프랜차이즈 상위 20개 브랜드 중 도시락매장을 제외하고 평당 매출액 1,861만원을 기록해 1위에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