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왜 크릴오일이 연일 화제일까? 크릴오일은 남극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붉은 오일이다. 2014년 ‘국제영양연구학회지’ 논문에 따르면, 12주간 크릴오일을 섭취한 실험군은 섭취 전보다 혈중 중성지방 수치가 10.2%나 감소했다. 지금까지 밝혀진 크릴오일의 효능은 심혈관 질환 예방, 뇌혈관 건강 개선, 비만 억제, 당뇨 초기증상 개선, 암 예방, 항산화 효과 등이다.

기름 녹이는 기름, 인지질에 주목하자. 크릴은 오메가3를 비롯한 지방산이 풍부해 남극 오메가3로도 불린다. 주목할 점은 먹이사슬 최하위에 위치해 중금속 축적의 위험이 적고, 청정지역인 남극 바다에 주로 서식해 해양오염의 문제도 없는 깨끗한 원료라는 점이다. 크릴오일에는 인지질, EPA, DHA, 아스타잔틴, 아미노산, 키틴 등 현대인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그중에서도 크릴오일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는 이유에는 ‘인지질’에 있다.

‘인지질’은 크릴오일에 함유된 지방산으로, 뇌 세포막의 60%를 차지하는 세포막의 중요한 구성 성분으로 치매 예방 등 뇌 건강 개선의 효과가 있다. 2013년 일본여자대학 연구팀 보고에 따르면, 크릴오일을 섭취한 노인은 인지 기능이 향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지질’의 가장 큰 특징은 물에도 잘 녹고 기름에도 잘 녹는 지방이라는 점이다. 마치 세제와 같이 체내 불필요한 지방을 녹여 몸 밖으로 빼낸다. 비만을 억제해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크릴오일이 가진 풍부한 영양분을 체내에 빠르게 흡수시켜주는 역할도 한다. 더욱이 크릴오일은 다른 오일과 달리 물에 잘 녹기 때문에 인체에 빠르게 흡수되고 효율적이다. 크릴오일의 체내 흡수율과 생체 이용률은 오메가3나 어유보다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늘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고칼로리의 서구화된 식습관을 가진 현대인에게 인지질이 함유된 크릴오일은 꼭 챙겨야 할 영양소라 할 수 있다. 크릴오일의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에이치에프엔지 관계자는 “크릴오일의 인기에 힘입어 합리적인 가격, 안전한 건강기능식품 제조·판매로 꾸준히 사랑받아온 ㈜에이치에프엔지의 ‘365더건강 남극크릴오일 100%’도 출시 후 연이어 화제”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365더건강 남극크릴오일’은 청정해역 남극해에서 조업한 크릴만을 100% 사용하여 만들어진다. 뇌 건강, 다이어트에 효과 좋은 인지질뿐 아니라, 아스타잔틴, EPA, DHA 등이 다량 함유된 우수한 제품이다. 특히 365더건강 남극크릴오일은 오메가3처럼 비린 맛이 없어 섭취 시 부담이 없고, 목 넘김이 좋은 500mg 캡슐 제품으로, 하루 한 알 물과 함께 간단히 섭취할 수 있다. 365더건강 남극크릴오일은 유통과정의 거품을 뺀 합리적인 가격과 편의성으로 소비자에게 더욱 환영받고 있다.”며 “벌써 좋은 제품을 알아봐 주시는 분들이 많아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믿을 수 있는 크릴오일 제품으로 국민이 모두 손쉽고 편안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365더건강의 이름을 걸고 힘써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현재 365더건강 남극크릴오일은 전국 유통 매장과 네이버 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구성으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