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공무원 영국 국비 유학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UKEN 유켄영국유학이 12월 7일 (토) 11시에 ‘공무원 국비 유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무원 국외교육훈련 대상자로 선발됐다면 훈련기관을 교섭하고 선정할 차례이다. 파견지가 영국이라면 UKEN 유켄영국유학의 설명회를 참석해보자.

이번 설명회에서는 파견 기간에 따른 과정을 소개하고, MOU가 체결된 대학으로 진학해야 하는 경우, 또 반대인 경우 등 지원을 고민하고 있는 공무원들에게 전반적인 진학 방법과 지원 절차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 날은 1+1 MOU 체결 대학 중 하나인 University of Exeter (이하 엑시터대학교)의 Master of Public Administration (MPA) 담당 교수인 Andrew Massey 교수가 참석하여 MPA 과정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들을 수 있다.

UKEN 유켄영국유학은 버밍엄대학교, 엑시터대학교, 셰필드대학교, 요크대학교, 리즈대학교와 MOU가 체결된 모든 영국 대학교의 한국 공식 사무소이다. 이 밖에도 공무원들이 선호하는 켄트대학교, 사우스햄튼대학교, 본머스대학교, 옥스퍼드브룩스대학교 등 영국 명문 대학교들의 한국 공식 사무소이다.

UKEN 유켄영국유학을 통해 버밍엄대학교로 진학한 이 모씨는 “직장을 다니면서 유학을 준비한다는 것이 아무래도 어렵다 보니, 처음부터 전문유학원의 도움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지원하고자 했던 대학이 모두 유켄영국유학의 파트너 대학이었다. 학교와의 연락뿐만 아니라 제출서류에 대한 안내, 나 포함 동반 가족 비자 신청, 출국 전 오리엔테이션까지 최선을 다해 줬다”고 소감을 밝혔다.

UKEN 유켄영국유학은 1999년 개원 이래 영국 정규학위과정 유학만을 다루는 전문 유학원으로, 영문 자기소개서, 영문 이력서, 추천서 등 지원서류를 준비하는 것을 시작으로 학교 지원서 작성, 학교와의 연락, 학생 비자 신청 등 지원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설명회 참가는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UKEN 유켄영국유학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