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이송훈 기자] 청라국제도시 등 인천 서구 일대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 사업으로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인천을 비롯해 남양주 등 서울 지하철 연장선이 들어서는 수도권 지역들은 부동산 여유자금이 몰리고 있는 추세다. 지하철이 연장되면 신규 이주수요를 끌어올 수 있고, 주거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부동산 시세 상승을 부르는 만큼 투자안전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 중에서도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7호선 연장선 사업의 경우 올해 국토교통부의 도시철도 기본계획 승인을 시작으로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내년 10월 개통 예정인 석남역에서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까지 10.6㎞ 구간을 연장하고 6개 정거장을 신설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만 1조 3731억 원에 달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이와 함께 9호선 직결 사업을 추진 중인 청라국제도시역(공항철도)도 이용 가능해, 노선 직결이 이뤄지면 공항철도를 타고 청라국제도시에서 잠실 종합운동장까지 환승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울러 청라국제도시와 영종도를 잇는 제3연륙교 역시 오는 2025년경 개통해 광역 교통망은 갈수록 확대될 전망이다.

시티타워 바로 앞 오피스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사진=지엘건설)
시티타워 바로 앞 오피스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사진=지엘건설)

이렇게 청라국제도시가 서울 접근성 향상 등 다양한 호재로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7호선 연장선 시티타워역(가칭)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가 분양 중이다.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는 지하 6층~지상 27층, 총 468실 규모로 지난해 1차로 분양한 409실과 더해 총 877실 규모로 대규모 오피스텔 단지를 이루게 된다.

또한 해당 오피스텔은 청라호수공원 중심 지역에 조성돼 호수조망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는 전체 세대의 63%가 호수조망이 가능하며, 투룸 타입의 경우 3Bay 평면에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거실 확장 또는 알파룸을 선택할 수 있어 투자자들과 실거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직주근접 수요도 갈수록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총 사업비 4조 7000억 원 규모의 국제적인 업무단지로 조성되는 G시티와 스타필드 청라, 차병원 의료 복합타운, 하나금융타운, 도시첨단산업단지, 로봇랜드 등이 조성되면 향후 수만 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누릴 것으로 예견된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1~2인 가구의 급증으로 중·소형 주거공간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며 “대형 아파트 비율이 많은 청라에 중·소형 오피스텔은 희소성이 높아 미래가치가 뛰어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오는 11월 기공식을 앞두고 있는 ‘청라시티타워’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약 453m의 높이를 자랑하게 되는 ‘청라시티타워’는 도쿄 ‘도쿄 스카이트리(634m)’, ‘광저우 캔톤타워(610m)’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초고층 타워가 될 전망으로, 지역 랜드마크로서 관광객 유치와 함께 타워 내 근로자 고용 창출 효과를 바탕으로 천문학적인 경제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측된다.

오피스텔과 함께 분양 중인 상업시설 ‘청라 레이크 에비뉴 플러스’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지상 1층~지상 2층에 1차, 2차 사업지를 합쳐 총 119실 규모로 들어서는 상업시설이다. 최근 중심상업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해당 입지를 바탕으로 유동인구와 배후수요 등의 강점을 통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지역은 청라시티타워와 호수공원 관광객, 오피스텔 및 아파트단지 거주 인구 수요에 근로자 수요까지 더해 주•야, 평일•주말 구분없이 유동인구가 끊이지 않는 ‘불야성 상권’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러한 상업시설 시너지 효과를 통해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의 미래 가치 또한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 분양 관계자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는 호수공원 조망권을 확보해 출퇴근이 쉬운 역세권에 살면서 동시에 삶의 질을 추구하려는 요즘 1인 가구 트렌드에 부합한다”면서 “청라국제도시는 비조정대상지역으로 분양 후 곧바로 전매도 가능해 다양한 투자자들의 문의도 이어지는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인천 서구 청라동 157-11번지에 마련된 견본주택 내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