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8회 프랜차이즈 부산 창업박람회 참가

[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경력이 단절된 여성, 마땅한 취업처를 찾지 못한 청년까지 생계를 위한 창업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다양한 창업 분야 중에서도 특히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은 소자본 1인 창업이 가능하고, 진입 장벽이 낮다는 장점이 있어 초보 창업자의 유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인건비 상승과 소비 심리 축소, 경쟁 심화 등 악재를 겪으면서 폐업률도 급격히 올라가고 있는 것이 현재 창업 시장의 현실이다.

이에 보다 안정적인 프랜차이즈창업 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자가 증가한 가운데, 외식 창업의 대안으로 떠오른 스터디카페 창업이 주목받고 있다.

그 중 위넌스터디카페는 인테리어와 철저한 상권 분석 시스템으로 화두에 올랐다.

위넌스터디카페 신규 지점은 철저한 상권 분석과 지역적 특색을 활용하여 지점 이용자들의 니즈에 맞춘 학습 공간을 만들고 있다.

또한, 최적화된 디자인과 공간 기획으로 점주와 이용자 모두 높은 만족도를 기록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국내 1군 인테리어 회사에서 공간 기획, 설계, 디자인, 현장 시공을 주름잡았던 '위넌' 대표는 실무 경력 27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직접 발로 뛰며 모든 지점의 점주님들과 소통하여 상담, 설계, 현장 감리까지 진행하기 때문에 점주님들로부터 높은 신뢰도를 얻고 있다.

이러한 신뢰도를 바탕으로 현재 전국 가맹점 32곳을 운영 중이며, 가을 창업 시즌을 맞아 이달 40호점까지 계약이 진행된 상태이다.

한편 오는 10월 31일 (목)~11월 2일 (토)까지 프랜차이즈협회에서 주최하는 부산 창업 박람회를 BEXCO에서 진행하는데, 위넌스터디카페가 참가를 한다.

위넌스터디카페 본사 관계자에 따르면 "박람회장에서 상담 후 계약을 진행하시는 분들에게는 가맹비/교육홍보비 면제, 간판 비용 지원, 커피머신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스터디카페 창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위넌 스터디카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상담문의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서 상세한 상담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