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훈 은행장,  고객과 함께 농업·농촌의 가치 공유

[비지니스코리아=이송훈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2일 전라남도 곡성군에서 최우수고객(VVIP)과 함께 우리 농업·농촌의 가치를 공유하고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힘이 되고자 사과 수확 등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농촌일손돕기에는 농업인이자 요리연구가인 강레오 셰프도 함께 사과수확에 참여하고, 참가자들에게 우리 농산물로 만든 친환경 유기농 식사를 대접하며 우리 먹거리의 우수성을 알리는 시간도 가졌다.

이대훈 은행장(가운데)과 강레오 셰프 최우수고객들이 22일 농촌일손돕기를 위해 전라남도 곡성을 찾았다.
이대훈 은행장(가운데)과 강레오 셰프(은행장 왼쪽 ),최우수고객들이 22일 농촌일손돕기를 위해 전라남도 곡성을 찾았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 본 활동은 최우수고객에게 단순한 금전적 보상이 아닌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다.

최우수고객과 함께하는 농촌일손돕기’는 전국 15개 권역에서 최우수고객 500명과 범농협 CEO 및 임직원 1,000명이 참여할 계획이다.

이 날 참여한 고객들은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과 중요함을 깨닫는 기회였고,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힘이 될 수 있어 보람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대훈 은행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농촌일손돕기에 흔쾌히 참여해 주신 고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100% 국내자본으로 설립된 순수 민족자본 NH농협은행은 고객과 농업인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