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개인회생자를 위한 대출 상품이 늘어나며 회생 중인 사람들도 급한 자금이 필요할 때 금융 사고의 위험이 없는 금융권에서 안전하게 필요 자금을 융통할 수 있게 됐다.

개인회생자대출 전문 업체 힐링모아의 고객 컨설팅 담당자는 “회생 변제기간이 3분의1 이상이 지났다면 회생변제 12회 차부터 금리가 상대적으로 대부업 보다 낮은 개인회생자 저축은행대출을 사용 할 수가 있으니 필요금을 상환할 때 조금더 여유롭게 진행을 해볼 수 있는 채무 상환계획을 세울 수가 있다”고 조언했다.

다양한 회생자 대출 상품 가운데 목적에 맞게, 본인의 계획과 조건에 맞게 회생자대출을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다는 설명이다.

또한 회생중 자금을 융통하는 것은 일반 신용대출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대출 자격 조건은 비슷하나, 회생자 혹은 파산 면책자가 이용 하는 상품이라는 차이가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일반적으로 금리의 낮은 정도에 따라 시중은행, 캐피탈, 저축은행 순으로 이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낮은 금리의 금융 상품을 먼저 알아 보고 추후 자금 운용을 사용 하는 것이 현명한 대출 진행 방법이라는 것이다.

개인회생대출 사용시 우대 조건을 받는 부분을 미리 확인할 필요도 있다. 가령 재직 6개월이 넘는 것과 6개월 이하의 재직 기간은 심사 조건에 따라 다른 결과를 낼 수도 있고 급여 통장 관리 또한 지출을 분산 하는 것보다 한 통장으로 수익을 모으고 지출도 체계적인 지출을 보인다면 긍정 심사를 유도 할 수 있으며 직장이 공기업이나 대기업 종사자라면 더 높은 점수를 기대 해 볼수 있다. 예를 들어 전문직인 간호사, 소방공무원, 교사등은 이직율이 적고 안정된 직장으로 보기 때문에 금융사에서 선호하는 업종이다.

전문직이 아니더라도 한 근무처의 장기 근무자도 동일한 우대를 받을 수 있으니 재직 기간을 확인하여 신청을 하는것도 회생자대출 상품 뿐아니라 모든 신용 대출을 이용 할 때 유리 하다. 이외 우대 조건이 없다면 회생자도 자동차담보나 부동산 담보 대출이 가능하며 전월세 대출도 상품으로 나와 있어 회생중인 자 들도 담보를 제공하고 안정된 상품을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이 많다.

저축은행의 개인회생자대출 상품은 제2 금융권이라 안전하며 대부업보다 한도가 높다. 또한 전문성도 높아서 고객 각각의 조건에 맞는 대출상품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회생 중 대출 상품을 사용하고 싶다면, 전문 업체를 통해서 다양한 가능성을 확인하고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개인회생자대출 힐링론에서는 “현재 저희는 개인회생자 추가 대출이나 변제금 미납 대출이 가능하며 대부업 대출을 저축은행에서 대환해주고 있어서 고객 만족도나 신뢰도가 매우 높다”고 전했다. 이어 “현명하고 빠른 대출을 원한다면, 반드시 전문 업체를 통해 자신의 대출 자격 조건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개인회생자대출 상품을 제공받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홈페이지를 통해 각종 후기를 확인하고 자신과 비슷한 조건의 고객들 진행 사례를 확인해보는 것도 스마트한 대출 상품 사용 방법이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