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프랜차이즈 창업은 전통적으로 창업준비에서부터 오픈, 그리고 매장 관리까지 다방면으로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창업을 하기 전에 가장 많이 고려하는 영역 중 하나이다. 실패하지 않는 외식업 창업을 꿈꾸지만, 창업을 하는 것은 여전히 녹록하지 않는 현실이다.

창업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상품이다. 판매할 상품이 어떤 것인가에 대한 깊은 고민이 필요하다. 장사는 하루 이틀 하는 것이 아니라 평생을 운영할 수도 있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안정적인 수익을 위해서 가장 고려해야 할 점은 메인메뉴가 계절을 타지 않으며 무엇보다도 최신트랜드와 변화에 적응하고 있는가에 대한 여부이다.

또 하나는 한개의 아이템으로 성공하기란 창업 시장에서 쉽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아이템으로 소비자들의 기호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게 아이템을 다양화 하는 것이 2019년의 트렌드다.

스모프치킨은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프랜차이즈에서 가장 중요한 위 두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브랜드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트렌드에 맞게 메인메뉴인 치킨과 더불어 야식, 분식, 튀김 메뉴의 4모작 전략으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홀, 배달, 포장이 가능하여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시장에 포지셔닝 하고 있다.

스모프치킨의 가맹사업은 입소문으로 확장되고 있으며, 30년이란 세월동안 수많은 가맹점들과 함께하고 있다. 여기에는 경영 마케팅 노하우와, 안정적인 식자재 물류시스템, 본사의 ‘월이익 500만원 보장제’로 많은 창업자들이 스모프치킨을 선택하는 이유가 되고 있다.

스모프치킨 관계자는 “창업자들은 안정적인 시스템이 얼마나 중요한 지 안다. 오픈 가맹점주들이 첫 손가락에 꼽는 선택기준은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가이다”며 “스모프치킨은 안정적인 창업을 모토로 ‘월이익 500만원 보장제’를 과감하게 실시하고, 30년간의 노하우를 통해 밀착관리해 목표 매출을 만들어 드리려고 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스모프치킨은 어떤 어려움이 와도 지금까지의 노하우를 통해 충분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앞으로도 가맹점주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스모프치킨이 창업시장에서 기대가 되는 이유는 오래가는 치킨브랜드가 가진 노하우로 외식시장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트렌드에 맞는 전략을 통해 새롭게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기 때문이다. 스모프치킨의 창업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