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학습 위한 오디오 콘텐츠 확대

[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네이버가 클로바에 BBC 영어 뉴스를 탑재하며, 영어 학습을 위한 오디오 콘텐츠를 더욱 확대한다.

네이버는 BBC 월드서비스와의 제휴를 통해, 전 세계의 최근 소식들을 1~5분으로 짧게 요약한 콘텐츠를 클로바에서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스피커 또는 클로바 앱에서 ‘BBC 뉴스 틀어줘’, ‘영어 뉴스 들려줘’ 등의 명령을 통해 최신 뉴스를 재생할 수 있다.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으로 운전 중에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기존의 아리랑 영어 뉴스 외에도, 더욱 풍부한 영어 뉴스 콘텐츠를 클로바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정석근 클로바 비즈니스 총괄 리더는 "세계적인 방송 브랜드인 BBC의 콘텐츠를 클로바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이번 제휴는 더욱 특별하다"면서, "앞으로도 클로바는 AI 플랫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가치도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클로바는 영어 학습을 위한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계속해서 확대해오고 있다.

YBM 영어말하기, 토마토크 기초영어, 능률보카 등 다양한 전문 제휴 콘텐츠 뿐만 아니라, 오디오클립에서 제공되는 영어 관련 5만여개의 클립도 클로바 앱이나 스피커에서 호출할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220개의 영어 동요, 약 1900개의 영어 동화도 무료로 제공되어,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