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3 (일)
LG전자, 물걸레청소기 코드제로 A9 판매수익 일부 유방암 환자 위해 사용
국립암센터에 약 5000만 원 기부
LG전자, 물걸레청소기 코드제로 A9 판매수익 일부 유방암 환자 위해 사용
  • 김은진
  • 승인 2019.10.10 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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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코리아=김은진 기자] LG전자가 유방암 환자를 돕기 위해 핑크빛 기부에 나섰다.

LG전자는 10일 국립암센터에 약 50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국립암센터를 통해 저소득층 유방암 환자들의 수술비, 치료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LG전자는 올해 5월부터 9월까지 판매한 코드제로 A9 블라썸 핑크의 판매수익 일부를 활용해 기부금을 조성했다.

국립암센터 이은숙 원장(왼쪽)과 LG전자 박내원 한국HA마케팅담당이 기부금 전달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국립암센터 이은숙 원장(왼쪽)과 LG전자 박내원 한국HA마케팅담당이 기부금 전달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5월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의 새 색상인 블라썸 핑크 출시를 기념해 유방암 환자를 돕는 ‘핑크리본’ 캠페인에 동참했다.

핑크리본 캠페인은 유방암 자가진단, 조기검진의 중요성 등을 알리는 캠페인이며 핑크색과 핑크색 리본은 유방암 환자에 대한 후원을 상징한다.

국립암센터는 2000년 3월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이며 암에 대한 전문적인 연구와 진료를 통해 암 발생률을 낮추는 데 기여하고 있다.

코드제로 A9은 차별화된 청소성능과 편의기능을 탑재해 한국형 프리미엄 청소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제품이다.

특히 코드제로 A9에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를 결합하면 청소기 한 대로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가 동시에 가능하다. 물걸레 흡입구는 물을 자동으로 공급해주는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어 사용자가 청소하는 동안 전자식 펌프가 일정한 양의 물을 자동으로 공급해준다. 사용자는 청소방식이나 바닥재질에 따라 3단계로 물 공급량을 조절할 수 있다.

박내원 LG전자 한국HA마케팅담당은 “이번 기부로 핑크리본 캠페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높아져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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