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셀프빨래방은 불규칙한 날씨 변화와 악화된 미세먼지 문제 그리고 맞벌이 부부와 1인 가구의 증가로 수요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창업 업종이다. 빠르게 성장하고 확장되고 있는 시장에서 셀프빨래방 화이트365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새로운 트랜드로 떠오르며 1년새 점포수가 3배 이상 증가하며 업계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화이트365가 소비자들에게 주목 받는 이유는 기존 빨래방과는 다른 깔끔한 매장 인테리어 구성으로 고객들의 방문을 유도하고, 대형 세탁장비들을 구비해 놓았음에도 마치 카페처럼 보이는 세련된 매장 구성으로 이용객들이 거리낌 없이 화이트365를 선택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사진제공-화이트365, 천안 성정동 셀프빨래방]
[사진제공-화이트365, 천안 성정동 셀프빨래방]

또한 고객만족을 위한 화이트365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도 성공비결 중 하나이다. 로하스 인증 및 친환경 인증을 받은 고급 세탁세제를 사용함으로써 신뢰도를 높이고, 포인트카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더불어 화이트365 매장에서 사용하는 도무스(DOMUS) 세탁장비는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어서 무인 셀프빨래방을 처음 이용하는 사람도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세탁과 건조를 하는 빨래방의 기본 역할 외에도 화이트365는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안업체 ADT캡스와의 제휴를 통해 무인보안솔루션을 도입하여 무인매장의 안정감을 높였으며, IoT 서비스를 이용하여 태블릿 PC 등 다양한 매체를 제공해 고객들의 이용 시간이 즐겁도록 배려한다. 또한 유명 커피브랜드 네스프레소와의 제휴를 통해 고급 커피를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화이트365는 올해 국내 최우수 무인기업으로 선정된바 있으며 최근 한국품질만족도1위, 한국소비자평가 1위 등을 수상하며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