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매력적인 오피스텔이 분양을 앞두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하고 있다. 최근 서울의 오피스텔 수익률은 전국 평균에도 미치지 못할 찬바람을 맞고 있지만 권역별로는 차이를 보이고 있다.

한국감정원이 발표한 8월 오피스텔 가격 동향 조사에 따르면 도심권역(중구, 종로구, 용산구)을 제외한 4개 권역은 상승세를 보였다. 특히 서울과 수도권은 물론 지방을 포함해서 유일하게 0.04% 상승하면서 오름세를 보였다. 최근 서울 오피스텔 시장이 이렇게 침체를 겪고 있는 것은 높은 분양가에 기인한 것이기도 하다. 부동산 투자상품으로서 오피스텔에서 중요한 것은 결국 투자 수익이다. 즉 최소의 비용으로 최고의 투자 효과를 기대해야 하는데 서울 도심권역은 그동안 상대적으로 높은 분양가로 인해 침체의 골이 깊어지고 있다.

부동산 투자 상품으로서의 오피스텔은 비교적 소액으로도 누구나 손쉽게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동안 큰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하지만 침체기의 시장 상황에서라면 좀 더 꼼꼼한 투자 혜안이 필요한 시점이다. 입지여건, 배후 수요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여기에 합리적인 분양가로 만나볼 수 있는 오피스텔이라면 주목할 필요가 있다. 상암 시티프라디움 리버는 풍부한 배후 수요와 함께 최적의 입지 여건으로 임차인들의 다양한 수요까지 폭 넓게 맞춰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상암 시티프라디움 리버는 홍대, 연대 등 주변으로 5개 대학교의 학생 수요 비롯해 상암DMC, 여의도, 공덕, 여의도 등의 직장인 수요까지 총 26만여명의 넉넉한 배후 수요를 품은 입지 여건을 자랑하고 있다. 이렇게 풍부한 배후 수요를 지하철 6호선 마포구청역을 100m(도보 2분거리)으로 만나볼 수 있어 빠르고 편리한 출퇴근 및 통학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도심 속에서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는 앞선 자리의 프리미엄이 눈 앞 한강과 코 앞 전철역의 환상적인 더블 프리미엄 특권을 갖추고 있다.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넓게는 40대까지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1인가구는 이런 직주근접의 초역세권 도심 주거 공간에 대한 선호도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면서 과거와 같은 다가구주택보다는 보안 및 편의 시설과 함께 주거 시설을 모두 갖춰 주거의 질에서도 한층 더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는 오피스텔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피데스개발이 발표한 ‘비아파트 공동주택 조사’에 따르면 1인 가구의 주거 특징은 안전과 사생활을 중시하며 초소형 풀옵션 공간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간의 크기도 줄어들었을 뿐만 아니라 캐리어 이사로 불릴만큼 풀옵션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점이다.

상암 시티프라디움 리버는 전용 17㎡ ~26㎡의 소형 면적 총 253실로 구성됐으며 작년에 분양해 1주일만에 완판이 된 태림 센트윈 상암보다 업그레이드된 평면설계이다. 공간의 크기는 소형이지만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넉넉한 수납공간과 쾌적한 주거 환경도 갖추고 있다. 또한 전면 복층을 실현하여 거주자의 주거성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트윈 복층을 통해 실 사용 면적을 크게 증가해 공간 활용도로 높였다. 특히 1층에 별도의 다용도실을 구성하는 등 넉넉한 수납공간까지 갖추고 있다. 특히 복층에서도 채광 및 환기가 가능하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젊은층의 선호도가 높은 풀옵션 빌트인으로 냉장고, 전기쿡탑, 세탁기, 전자레인지, TV, 압력밥솥 등 생활에 꼭 필요한 가전제품을 완벽하게 구비하고 있어 캐리언만으로 이사가 가능한 무상 풀옵션환경을 제공하면서 서비스 알파룸이 있는 1.5룸으로 설계가 되어 넉넉한 주거공간을 누릴 수 있다. 상암 시티프라디움 리버는 총 253실의 단지 규모로 주변 오피스텔과 비교해도 대단지 규모로 고화질 CCTV 등 보안과 안전에도 중요성을 더하고 있다. 또한 카카오 IoT 시스템으로 출입구 원패스, 집안 조명 관리 등 세세한 부분에서까지 주거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꼼꼼하게 신경 쓰고 있다. 또 지역난방시스템을 도입하여 이용의 편의성과 관리비 절감을 더했다. 특히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를 통해서 관리비를 대폭 절감하는 절약 시스템을 도입하여 경제적 부담까지 한층 덜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상암 시티프라디움 리버가 매력 중 역세권 입지의 도심 입지에서 최적의 도심 라이프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도 빠트릴 수 없다. 홈플러스와 영화관을 물론 도서관까지 원스톱 라이프 구현은 물론 도심에서도 쾌적한 자연 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그린 프리미엄 라이프를 만나볼 수 있다. 단지 앞 홍제천과 주변으로 평화공원, 하늘공원, 월드컵공원 및 월드컵경기장까지 빠르고 바쁘게 살아가는 도심 속에서 휴식 같은 삶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자연 환경을 갖추고 있다.

한강과 전철에 그리고 공원까지 모두 다 갖춰 풍부한 임대 수요의 다양한 눈높이를 맞출 최고의 오피스텔인 상암 시티프라디움 리버, 트윈복층의 혁신공간에 풀옵션 빌트인으로 만나는 주거 공간이 임대인의 주거 만족도를 한층 더 높여 성공 투자의 지름길로 이끌 것입니다. 마포 도심에서 만나는 성공 투자의 지름길 상암 시티프라디움 리버의 홍보관은 지하철 6호선 마포구청역 2번 출구 부근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