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예술과 문화 그리고 자유와 혁신’

영국의 대표적인 패션 브랜드 ‘닥터마틴(Dr. Martens)’이 고난과 편견에 맞서 싸워온 강인한 사람들을 기념하는 새로운 캠페인 ‘Tough As You’를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출처: 닥터마틴에어웨어코리아㈜]
[사진출처: 닥터마틴에어웨어코리아㈜]

‘Tough As You’ 캠페인은 지난 60년동안 지속되어온 닥터마틴 고유의 반항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삶의 고난과 역경을 극복해온 세계 각국의 닥터마틴 피플들의 이야기를 조명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Tough As You’ 캠페인 영상 속 피플들의 이야기는 인물들이 각자의 시련을 극복해 온 경험을 담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른 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나누는 계기가 되고 나아가 닥터마틴을 신은 사람들의 강인한 이야기를 기념하는 것이 이 캠페인의 목적이다.

대표적으로 성소수자 문제를 다룬 영화에 출연한 남아공 출신 영국 가수 겸 배우 Nakhane, 소외된 흑인여성 문제를 세상의 중심으로 끌어낸 방송 호스트 Sistren, 안정적인 직업을 포기하고 자신만의 길을 걷는 핸드포크 타투이스트 Sarah Lu, 선천성 척추 신경 파열로 인해 불편한 몸으로도 활발히 활동을 이어가는 뮤지션 Blaine Harrison이 글로벌 컨트리뷰터로 선정됐다.

한편 국내에서는 림프종 투병중에도 특유의 밝은 모습으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은 뷰티 유튜버 새벽, 불의의 사고로 다리를 잃었음에도 불구하고 끝없는 노력으로 프로 댄서가 된 김완혁, 직업에 대한 사회적 편견에 맞서 불과 서른다섯살의 나이에 최고의 목수로 성장한 김동혁을 선정해 캠페인의 의미를 인상적으로 담아냈다.

보다 상세한 ‘Tough As You’ 캠페인 영상과 이벤트 정보는 닥터마틴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출처: 닥터마틴에어웨어코리아㈜]
[사진출처: 닥터마틴에어웨어코리아㈜]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