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지난 6월 인터넷단통법으로 불러지는 경품 고시제 시행으로 LG SK KT 인터넷 신규가입 및 IPTV신청 등에서 설치나 결합 후 증정되는 현금 사은품이 업체마다 차별 지급되지 않도록 이러한 상황을 완화하려는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최근 1인가구 증가로 인해 원룸, 오피스텔등 자취방에 인터넷을 가입 설치 신청을 하고자 하는 소비자와, 아파트, 가정집 인터넷가입 소비자 순으로 설치비용을 절약하고자 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가 관심을 끌고있다.

하지만 이 속에서 더욱 많은 혜택을 받기 위해 정보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잘못된 허위/과장된 내용을 제공하며, LG SK KT 인터넷가입 시장 업계의 과도한 경쟁으로 인해 ‘사은품많이주는곳’, '전국 최대 현금 당일 지급’등 허위내용을 강조하여 진행하는 업체들이 생기고있어 소비자에게 약속된 사은품 및 현금을 당일 지급받지 못하는 경우, 업체가 없어지는 경우, 개인정보 피해 사례 등 과장·허위 광고로 인해 피해를 겪는 피해자들이 늘고 있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시행한 경품고시제의 현금 사은품 내에서 지급하는 정직하고 규모있는 업체를 선정하여 진행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정식 승인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인터넷가입 설치 비교사이트 ▲'인터넷1번가' 관계자는 "경품고시제 가이드라인 내에서 보다 정직하고 전문적인 안내를 진행하는곳을 선택하는것이 좋으며, 백메가 인터넷과 TV결합상품을 신청할 시 백메가 기준 인터넷+TV결합상품 신청 시 38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5백메가 기준 인터넷티비결합상품의 경우 46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이는 전국 어디서 알아보더라도 동일한 조건이며, LG SK KT 인터넷설치비용이나 추가적인 사항 할인 혜택등에 대해서 차이가 나는 정도이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이슈가 되어지고 있는 불법 영업점의 수법을 알고 피한다면 피해를 입을 수 있는 확률을 줄일수 있다"며 LG SK KT 인터넷 요금제 할인 혜택 노하우 뿐만 아니라 불법 영업점을 피하는 방법을 제공해주었다.

1. LG SK KT인터넷가입 시 요금제는 전국 동일하지만 결합,제휴할인을 적용하면 보다 저렴한 통신비 세팅이 가능하다.

올레KT 인터넷과 TV결합상품 신청을 할 경우 인터넷은 속도 100메가, 500mb, 1gb 로 나눠지며, TV 결합상품의 경우 슬림, 라이트, 에센스, 엔터로 상품이 세분화 되어있다. 그리고, 최근 기가지니2 셋톱박스+ 인터넷 TV결합을 통해 가입 신청 후 설치를 받는 소비자가 늘고있다.

뿐만 아니라, 휴대폰 결합 상품의 경우 올레KT 가족결합 상품 총액결합할인 + 인터넷을 통해 가입 신청 후 설치를 받아본다면 보다 저렴한 KT요금제를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인터넷의 경우 100메가, 500mb, 1gb로 나눠지며, TV결합상품 시 베이직,프리미엄, 넷플릭스 UHD로 상품으로 나눠져있다. 그리고, 최근 AI스피커 셋톱박스+ 인터넷 TV결합을 통해 가입 신청 후 설치를 받아본다면 보다 편리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 가족결합 상품 가족무한사랑 + 인터넷을 통해 가입 신청 후 설치를 받아본다면 보다 저렴한 LG인터넷요금제를 확인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 인터넷 + TV결합상품 시 베이직, 뉴스마트, 스마트+, 프라임의 상품명에서 베이직, btv 라이트, btv ALL(올) , BTV ALL(올)+로 상품이 세분화 되어있으며, 인터넷은 속도 100메가, 500mb, 1gb로 나뉠 수 있다. 그리고, 최근 누구 셋톱박스 + 인터넷 TV결합을 통해 가입 신청 이 가능하며, SK브로드밴드 가족결합 상품 온프리, 한가족, 온플랜할인 + 인터넷을 통해 가입 신청 후 설치를 받는 것이 저렴한 통신 요금 세팅의 지름길이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정식 승인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인터넷가입 설치 비교사이트 ▲'인터넷1번가' 관계자는 LG SK KT SKT 인터넷가입 설치 변경 신청 시 요금제 낮추는 방법을 제공하면서 강조한 부분이 있다. 바로 인터넷 현금 사은품 지원 부분에서 불법 영업점에 대한 지적이다. 아직도 많은 소비자들이 속고 있다며, 관련 업체들의 수법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 더이상 피해를 보는 일이 없으면 한다고 전했다.

요청하지 않은 상황에 먼저 전화를 걸어 LG SK KT 인터넷가입센터라고 하며 전화가 걸려오는것은 불법이다. 하지만 이를 잘 모르고 속는 소비자들이 많다. 해당 영업점들의 방식은 기존 이용하던 인터넷의 위약금대납, 경품고시제 이상의 현금 사은품 지급 약속을 하는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는 아웃바운드 TM의 전형적인 수법이라고 볼 수 있다는 지적이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변경사은품',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등의 멘트를 악용하여 운영하는 영업점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6월부터 경품고시제 (인터넷단통법)는 업체의 경쟁을 속 소비자의 피해를 막기 위해 인터넷 단통법 최대 LG SK KT인터넷+TV결합상품 가입신청 설치 시 46만원까지 지급이 가능하며 이를 어길 시 영업정지 혹은 벌금형이 있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정식 승인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인터넷가입 설치 비교사이트 ▲'인터넷1번가' 관계자는 꼭 1번가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해당 정보를 통해 합리적인 엘지유플러스(LGU+), KT올레, SK텔레콤 인터넷가입 설치를 받아보는것을 원한다고 전했다. 1번가는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 많은 소비자들에게 서비스 만족부분에서 상위권에 있으며, 규모, 운영기간, 신뢰도 부분에서 탁월하다는 평을 받고있다.

LG, SK, KT 인터넷가입 및 변경 설치시 요금제 할인 혜택 추천 받아, LG SK KT인터넷 가입 변경 설치 신청 시 현금 사은품 지원 부분에 있어 누락없이 지급 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비교사이트를 선택하는것이 좋으며, 인터넷1번가를 이용할 소비자는 홈페이지, 대표번호를 통해 인터넷 신청이 가능하다.

인터넷은 통신3사와 제휴가 되어있어 수원 성남 의정부 안양 부천 광명 평택 동두 안산 고양 과천 구리 남양주 오산 시흥 군포 의왕 하남 용인 파주 이천 안성 김포 화성 광주 양주 포천 여주 연천 가평 양평 영도 진구 동래 강서 해운대 사하 금정 연제 수영 사상 기장 종로 용산 성동 광진 동대문 중랑 성북 강북 도봉 노원 은평 서대문 마포 양천 구로 금천 영등포 동작 관악 서초 강남 송파 강동 연수 남동 부평 계양 강화 웅진 중구 동구 남구 뿐만 아니라 전국 LG SK KT 인터넷가입 설치 신청이 모두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