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1 (목)
우리금융그룹, 하반기 그룹공동 신입 사원 425명 채용한다
17일부터 내달 1일까지 원서접수, 12월 최종합격자 발표
우리금융그룹, 하반기 그룹공동 신입 사원 425명 채용한다
  • 윤영실
  • 승인 2019.09.02 12: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지니스코리아=윤영실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이달 17일부터 ‘2019년 하반기 그룹공동 신입채용’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그룹채용 인원은 총 425명이다. 채용에는 우리은행을 비롯해 우리카드, 우리종금, 우리에프아이에스, 우리신용정보 등 5개 그룹사가 참여한다.

이번 채용은 우리금융그룹과 함께하자는 의미의 ‘Let’s Woori Together‘를 주제로 진행된다.

우리금융그룹은 소통과 협업을 중시하는 우리금융의 회사문화와 잘 어울리는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채용을 위해 오는 3일‘글로벌 Job Festa’를 시작으로 ‘우리금융 Job Lounge’, ‘우리금융 인재Festival’등 총 3회에 걸쳐 찾아가는 이색 채용상담회를 9월중 실시한다.

기존 캠퍼스 리크루팅 형식의 딱딱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지원자들이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까페 같은 분위기의 잡페어(Job Fair, 공개 취업 설명회) 형식으로 채용상담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3일 ‘글로벌 Job Festa’는 금융감독원 주관으로 이화여대에서 현장접수를 받아 실시하며, 17일 ‘우리금융 Job Lounge’는 지하철 9호선 신논현역 근처 카페에서 사전참가신청을 받아 진행된다.

그룹사 인사담당자와 입사 1년차 직원이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각 그룹사 직무선택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상담한다.

또 27일 ‘우리금융 인재Festival’은 그룹사소개, 직무소개, 현장면접 등 다양한 내용을 잡페어 형식으로 사전신청을 받아 우리금융그룹 본사에서 진행된다.

사전신청 일정은 우리금융그룹 홈페이지 등을 통해 추후 공지한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그룹 공동채용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은 물론 우수 인재 확보가 기대된다”며, “밀레니얼세대의 문화에 맞춘 이색 채용상담회를 통해 새로운 우리금융그룹의 시작을 알리고 우리금융과 함께 할 인재를 채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특성화고 출신 80명, 국가보훈대상자 20명 등 총 100여명의 특별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특성화고 출신 채용 인원은 전년대비 33%, 보훈 특별채용 인원은 전년대비 100% 증가한 규모로, 우리금융그룹은 취업준비생이 안정적인 취업 성공의 길을 찾을 수 있도록 채용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