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윈(Digital Twin) 기술, 생산요소기술의 디지털화 중점 추진

[비지니스코리아=윤영실 기자] LG전자와 독일 지멘스(Siemens)가 제조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LG전자는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와 최근 평택시 소재의 LG디지털파크에서 ‘제조 지능화 솔루션’ 공동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는 스마트 제조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설계부터 서비스에 이르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이번 협력으로 양사는 제조 지능화에 기반한 협업 모델을 만들어 제조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빠르게 이끌어갈 예정이다.

LG전자 소재/생산기술원장 홍순국 사장(가운데),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디터 슈레터러 대표(왼쪽),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SW 코리아’ 오병준 대표가 MOU 체결 후 손을 맞잡고 있다.
LG전자 소재/생산기술원장 홍순국 사장(가운데),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디터 슈레터러 대표(왼쪽),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SW 코리아’ 오병준 대표가 MOU 체결 후 손을 맞잡고 있다.

양사는 제조업체의 생산성 및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미래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협력한다.

특히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기술 공동 연구개발 ▷장비, 금형, 3D프린팅 등 생산요소기술의 디지털화를 추진한다.

LG전자와 지멘스는 공동 연구를 통해 솔루션을 개발하고 긴밀한 협조를 위해 정기적인 회의체도 운영하기로 했다.

디지털 트윈은 컴퓨터에 현실 속 사물의 쌍둥이(트윈)를 만들고, 현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컴퓨터로 시뮬레이션 함으로써 결과를 미리 예측하는 기술이다.

특히 산업현장에서 디지털 트윈을 통해 작업 프로세스를 미리 시뮬레이션을 해서 손실을 줄이고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디터 슈레터러 대표는 “글로벌 가전업계를 선도해 온 LG와 협력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협력으로 고객들에게 한층 진화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홍순국 LG전자 소재/생산기술원장(사장)은 “제조분야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LG그룹의 제조지능화를 가속할 수 있도록 양사의 전략적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