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웹 페스트에도 초청

[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롯데물산은 자사가 공동 제작한 한독 합작 웹드라마 ’롯데하우스(Lotte Haus)’가 세계 최대 규모의 2019 서울 웹 페스트에서 ‘베스트 브랜디드 시리즈’를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서울 웹 페스트’는 전 세계 웹 드라마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국제행사로 올해에는30여 개국 230여 개 작품이 출품됐다.

롯데하우스 주 촬영지인 롯데월드타워 전경
롯데하우스 주 촬영지인 롯데월드타워 전경

‘롯데하우스’는 괴테의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의 여주인공인 샤롯데가 살았던 독일 베츨라시에 있는 생가 ‘롯데하우스’와 한국 롯데월드타워를 넘나들며 펼쳐지는 한국과 독일 젊은이들의 로맨틱 코미디 작품이다.

웹드라마로는 최초로 한국과 독일 제작사가 합작해 약 6개월간 3편의 시리즈를 제작해 이번 웹 페스트에서 화제작으로 평가됐다.

특히 미국 마이애미, 프랑스 마르세유, 이탈리아 로마 웹 페스트에도 초청돼 전 세계 웹 작품들과 다시 경쟁 할 예정이다.

이러한 인기를 반영하듯 서울 웹 페스트 공식행사로 지난 23일 미국, 러시아, 독일, 프랑스 등 전 세계 웹 페스트 관계자 150여명이 ‘롯데하우스’ 주요 촬영장소인 롯데월드타워를 방문하기도 했다.

이번에 수상한 ‘베스트 브랜디드 시리즈’는 브랜드 혹은 특정 기업이 마케팅, 홍보용으로 제작한 웹드라마 시리즈를 대상으로 시상하는 상으로 올해 총 20개의 후보작 중 경쟁을 통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롯데하우스’는 9월 중 페이스북, 유튜브 등 롯데월드타워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롯데월드타워를 방문한 전 세계 웹 페스트 관계자들.
롯데월드타워를 방문한 전 세계 웹 페스트 관계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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