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해커스 교육그룹은 토익, 토플 등의 어학 시험뿐 아니라 공무원, 자격증 등 다양한 교육 브랜드와 교재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대학생들에게 많은 지지를 얻고 있는 해커스어학원, 해커스인강 챔프스터디 외에도 평생교육 전문 ‘위더스 원격평생교육원’이 수강생 수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다. 위더스 원격평생교육원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청소년지도사의 면접 시험 대비법을 공개했다.

청소년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면접시험은 1년에 1회 진행되므로 한 번에 합격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청소년지도사 면접시험은 청소년 분야의 종합지식을 요구하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이에, 해커스 교육그룹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위더스 원격평생교육원(이하 위더스)이 직접 출간한 ‘면접마스터’ 교재와 함께 오는 11월, 오프라인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위더스 관계자는 “청소년지도사 면접을 대비하기 위해선 실제 면접에서 필요한 핵심 내용만 정리한 교재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면접 현장의 분위기를 느껴보고 실전 질문들을 대비할만한 특강을 듣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전했다.

청소년지도사 수강생 수 1위 교육원인 위더스가 올해 6월 직접 출간한 ‘면접마스터’는 2019년 최신 개정법령과 면접시험 출제 경향을 반영해 한 권으로 요약해 놓은 교재로 청소년지도사 2급. 3급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다. 해당 교재는 과목별 기출 질문이 분석되어 있고, 출제 빈도가 높은 핵심 이론을 익힐 수 있어 전략적인 면접 대비가 가능하다. 특히 면접위원으로부터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Tip과 모범답안을 통해 면접 시 논리정연하게 답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해당 교재 구매 시 동영상 강의를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1월 중 있는 청소년지도사 ‘오프라인 면접 특강’에 대한 무료 수강 혜택까지 제공한다. 해당 면접 특강은 인터넷 강의가 아닌 오프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오프라인 모의면접 참여가 가능하여 실제 면접 현장 분위기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해당 면접 특강은 '면접마스터' 교재로 진행될 예정이며, 특강에 참여한 학습자들에게 필기도구를 제공할 예정이다.

위더스는 오프라인 특강에 참여하기 어려운 학습자들을 위해서 온라인으로도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특강은 위더스 청소년지도사과정 수강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위더스의 지난 면접특강을 들은 학습자 중 한 명은 “청소년 지도사 면접 합격의 가장 큰 힘은 면접 특강이었다”며, “열심히 공부했지만 잘 외워지지 않았고 시험이 너무 막연하고 불안하게 느껴졌었는데 위더스의 면접특강을 듣고 족집게 강의가 이런 것이라고 느껴질 정도로 전체 내용의 흐름을 잡을 수 있었다”고 해당 특강을 추천했다.

한편, 위더스는 ‘8월 21일 개강반’을 오픈하여 최대 80% 시원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해당 강의는 청소년지도사 과정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 2급/평생교육사/보육교사 2급/경영, 교양 등 자격증 취득을 돕는다. 위더스에서는 이외에도, 사이트를 통해 학습자 개인에게 맞는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및 전문학사/실습정보/사회복지사 진로/학점인정 신청 기간/9급 사회복지공무원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전문 학습 플래너들이 1:1 무료 맞춤 학습 상담을 진행한다.

위더스의 ‘면접마스터’ 교재와 ‘오프라인 면접 특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더스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학점은행제 수강생 수 1위 위더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 또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