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추석선물로 인기 있는 품목 중 하나가 건강식품 ‘홍삼’선물세트이다. 홍삼은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작용 등 남녀노소 건강을 위한 홍삼 추석선물이지만 한국인의 37.5%는 홍삼효능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100명 가운데 25명은 장내 서식하는 미생물이 홍삼의 사포닌을 온전히 흡수하지 못해 홍삼효능을 기대하기 힘들다고 밝혔다.
즉, 홍삼의 6대 효능인 피로회복, 면역력 증진, 혈액흐름 개선, 기억력 개선, 황산화 도움, 갱년기여성건강 등은 일부에게만 홍삼효과를 볼 수 있다. 이는 홍삼의 사포닌 흡수력의 차이로 평소 홍삼효과를 느끼지 못한 사람들은 장내 미생물을 전혀 보유하지 않거나 불균형 보유로 홍삼의 섭취 효과가 없기 때문이다. 홍삼의 효능을 기대하기 어려운 사람들도 홍삼 효능을 보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홍삼효능을 제대로 누리려면 체내흡수율을 극대화한 컴파운드케이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시중에서 판매중인 여러 컴파운드케이 제품들은 함량에 대한 표기가 없거나 있더라도 발효균을 넣어 후가공을 했거나, 미량 함유 된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꼼꼼히 따져봐야 된다.

100% 컴파운드케이‘삼농인발효홍삼’은 특이사포닌 Compound-K와 Rg3가 함유돼 홍삼을 제대로 흡수시키지 못하는 사람도 홍삼의 효과를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컴파운드케이(컴파운드K)는 개인마다 장내 미생물의 차이에 관계없이 홍삼 사포닌이 몸 속에 흡수될 수 있도록 변환된 성분이기 때문에 누구나 홍삼의 기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

발효홍삼(효삼)에는 체내 흡수력을 높이는 '컴파운드K'라는 대사물질이 함유되어있다. '컴파운드케이'는 홍삼을 섭취했을 때 장내미생물인 '프레보텔라오리스'가 영양물질인 '사포닌'을 체내 흡수 가능한 형태로 바꾸는 최종 대사 물질을 말한다. 자연 상태의 '사포닌'이 장내 미생물에 의해 '컴파운드 케이'로 전환되었을 때 비로소 체내 사포닌 흡수율이 증가하게 된다.

100% 컴파운드케이 삼농인발효홍삼은 특허(특허 제10-1026395호) 받은 발효공법을 통해 기존 홍삼과 달리 특별한 발효 홍삼효능으로 인삼 고유의 영양 성분이 단 한 방울도 손실되지 않고 영양 가득한 세근(細根, 잔뿌리)까지 살려냈다. 삼농인발효홍삼을 섭취하면 홍삼의 대표적인 효능인 피로 개선, 면역력 증진, 혈행 개선, 항산화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100% 컴파운드K삼농인발효홍삼 관계자는 "좋은 홍삼을 고르는 방법은 단순히 진세노사이드g을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최종 대사물질인 '컴파운드 케이'가 함유되어 있는지, 우리 몸에 가장 좋은 홍삼복용법은 홍삼진액으로 떠먹거나 홍삼스틱으로 물에 탄 홍삼이 아닌 눈에 보이는 그대로 뿌리째 먹는 것이다”

올바른 홍삼복용법에 이어 “삼농인발효홍삼이 가장 발효홍삼효능이 높은 이유로는 아무것도 넣거나 빼지 않았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홍삼은 찌고 말리는 과정에서 영양분이 밖으로 소실되고 빠져나온다. 또한 후가공이나 발효균을 넣은 시중제품과 달리, 삼농인발효홍삼은 각종 영양분들이 소실되지 않도록 특별한 자연발효공법으로 인삼성분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고 전했다.
‘삼농인발효홍삼’은 한가위를 앞두고 9월까지 한정 홍삼선물세트 최대 52%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발효홍삼 7뿌리로 5개(총35뿌리, 5주일분)로 ‘매일 뿌리채 먹는 삼농인발효홍삼’을 위해 기획된 상품이다. 또 삼농인발효홍삼 추석선물세트1+1 부모님 생신선물, 바르고 먹는 발효홍삼 콜라겐을 비롯하여 다양한 제품을 금액대별로 5%에서 20%까지 할인하고 있다.

제품주문이나 세부정보는 효삼삼농인발효홍삼 또는 100% 컴파운드케이 삼농인발효홍삼을 검색하면 온라인몰에서 주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