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곤약젤리. 곤약젤리는 열량이 낮아 칼로리에 대한 부담이 적은 것은 물론 포만감도 높은 음식이다. 또 식감이 쫄깃해 씹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간식으로 제격이다.

곤약젤리는 마트나 편의점은 물론 요즘엔 온라인에서도 쉽게 살 수 있다. 하지만 시중에서 곤약젤리를 구입할 땐 잘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착색료나 향료 같은 식품첨가물이 없는 것을 골라야 건강하다.

착색료는 식품에 색을 입히기 위해 넣는 첨가물로서 장기간 복용할 경우 두드러기, 혈관 부종, 천식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우려가 있다. 향료 또한 착색료 못지않게 건강에 해로운데, 국립보건환경연구소 조사에 의하면 쥐의 체내에 흡수된 합성 향료는 기도 면역체계를 자극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성분을 피하려면 제품 구입 시 ‘원재료명 및 함량’을 확인하여 첨가물이 없는지 살펴보면 된다. 시판 곤약젤리 가운데 착색료와 향료 등의 첨가물을 쓰지 않는 제품으로는 다이어트 식품 브랜드 ‘바날라(VANALLA)’가 출시한 곤약젤리가 눈에 띈다.

바날라의 곤약젤리는 인체 유해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설탕 대신 과일에서 추출한 천연 감미료 ‘에리스리톨’을 넣어 칼로리와 혈당 걱정을 낮췄다. 또한 곤약 함량을 높여 첨가물 없이도 탱글한 식감을 자랑한다.

바날라 관계자는 “바날라 곤약젤리는 인체에 해로운 첨가물 사용을 일절 배제하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설탕 대신 사용한 에리스리톨은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혈당 지수에도 영향을 주지 않아 당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