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방탄커피. 방탄커피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유명 CEO가 자신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소개하며 전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블랙커피에 무염버터와 MCT오일(코코넛오일)을 섞어 마시는 방탄커피는 그 이름처럼 총알도 막아낼 만큼 강한 에너지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다이어트 중 방탄커피를 마시면 다른 음식을 먹지 않아도 높은 신체 활력과 집중력을 얻을 수 있으며 단 1잔만으로도 5~6시간동안 포만감이 지속돼 식욕 억제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방탄커피는 커피와 버터, MCT오일만 있으면 만들 수 있지만 재료간의 비율을 정확하게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초보자들의 경우엔 시판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더 추천된다. 시중에 나와 있는 분말이나 액상 형태의 방탄커피는 전문가들이 만든 만큼 제대로 된 방탄커피의 레시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다이어트 식품 브랜드 바날라(VANALLA)가 출시한 ‘바날라 방탄커피’는 분말 형태의 스틱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제대로 된 방탄커피를 마실 수 있게 개발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콜롬비아산 원두와 아라비카종 동결건조 커피를 사용했으며, 호주산 무염버터와 100% 코코넛오일에서 추출한 MCT오일을 넣어 만들었다.

특히 MCT오일은 코코넛오일의 여러 지방산 가운데서도 에너지 활용 속도가 가장 빠른 카프릴산(C8)과 카프르산(C10)만을 정제해 넣음으로서 시판 제품들 가운데 가장 고품질 MCT오일을 경험할 수 있다.

바날라 관계자는 “바날라 방탄커피는 호주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순수 무염버터와 프리미엄 MCT오일을 원료로 해 믿고 먹을 수 있으며, 콜롬비아산 원두와 아라비카종 동결건조 커피를 그대로 갈아 넣어 깊은 풍미가 일품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