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매운맛 음식 찾는 소비자 증가

[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몇 년 전부터 국내에 불어닥친 매운맛 열풍이 여전히 거세다. 자극적인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배달앱 요기요를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에 따르면 지난해와 올해의 3~4월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월요일의 매운 음식 주문 비중이 다른 요일에 비해 3배 이상 높았다. 이는 흔히 ‘월요병’이라는 말처럼 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에 유난히 스트레스를 느끼는 사람들이 매운맛 음식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현상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bhc치킨 ‘마라칸치킨’
bhc치킨 ‘마라칸치킨’

매운맛 음식이 인기를 끌면서 식품 및 외식업계에서는 앞다퉈 매운맛을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에 다채로운 매운맛을 선보이기 위해 마라, 고추냉이 등을 활용한 매운맛 메뉴들이 속속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치킨 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bhc치킨은 지난 1분기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사상 최대치를 달성하는 등 꾸준한 상승세에 힘입어 매운맛 치킨 매출 또한 좋은 실적을 내고 있다.

bhc치킨은 지난 2016년 강렬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매운맛에 초점을 맞춘 맛있게 매운 치킨, ‘맵스터’를 출시했다. bhc치킨에 따르면 ‘맵스터’는 출시 후 3년 동안 판매량 300만 개 이상을 돌파하며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bhc치킨의 대표 인기 메뉴인 ‘뿌링클’의 시즈닝에 고추에서 추출한 캡사이신 성분을 추가해 만든 ‘뿌링클 핫 치킨’ 또한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저격하고 있다. ‘뿌링클 핫 치킨’은 출시 이후 210만 개 이상 판매되면서 ‘뿌링클’ 못지않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러한 매운맛 열풍에 힘입어 bhc치킨은 최근 유행하고 있는 향신료인 ‘마라’를 이용한 ‘마라칸치킨’을 지난 4월 출시했다. 중국 사천지방의 요리에 많이 사용되는 향신료인 마라는 일반적인 매운맛과는 달리 알싸한 매운맛이 입 주위를 마비시켜 얼얼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마라칸치킨’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5만 개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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