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맥주와 찰떡궁합을 이루는 음식으로 10명 중 절반 이상이 꼽는 치킨. 그 중에서도 한 여름에 마시는 맥주의 시원함에 가장 착 달라붙은 치킨은 ‘매운 맛 치킨’이다.

‘가성비 치킨’으로 특히 유명한 호식이두마리치킨도 여러 종류의 ’매운 맛 치킨’ 라인업이 있어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다.

호식이두마리치킨의 메뉴 중 가장 맵다고 소문난 ‘땡초불꽃치킨’은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을 만큼 땡초의 매운맛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치킨이다. 붉은색 소스의 색깔도 가장 진해 ‘용암치킨’, ‘화난치킨’, ‘땡초먹고 맴맴 치킨’이라는 부제도 달려 있다. 자체 메뉴 테스트 과정에서 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치킨으로 꼽히기도 했다.

매운 맛 치킨 중 가장 독특한 것은 ‘불짬뽕치킨’이다. 얼얼한 매운 맛은 아니지만 불(火)향으로 감싼 은은한 매운 맛에 특유의 짬뽕맛이 나서 매니아층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특히 치킨을 먹고 남은 소스에 면을 비벼먹을 수 있어 ‘치면’ 컨셉의 치킨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호식이두마리치킨의 ‘매운간장치킨’과 ‘매운양념치킨’은 BEST 메뉴 2종 간장치킨, 양념치킨의 ‘매운 맛’ 버전이다. 인기 있는 소스 맛을 그대로 내면서도 매콤함까지 느낄 수 있다.

한편, 호식이두마리치킨은 대표 메뉴인 간장치킨, 양념치킨 외에도 후라이드치킨, 스윗츠갈릭치킨, 플라윙치킨 등을 기호에 맞게 세트로 주문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