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나들이하면 떠오르는 계절은 봄이지만 남양주는 사계절 언제든 나들이를 떠나기에 아주 좋은 지역이다.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곳으로 가볼만한 명소도 많은 곳이다. 특히 시기별 다양한 꽃을 볼 수 있는 물의정원은 남양주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나들이 코스로 유명하다.

가족들은 물론 많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안성맞춤인 곳으로 코스모스, 꽃양귀비, 각시원추리, 개망초, 연꽃 등 수많은 꽃들로 수려한 경관을 자랑한다. 특히 6월 초에는 빨간색 꽃이 만개한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데 꽃양귀비가 만개하며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남양주 가볼만한 곳으로는 양평 두물머리 역시 알려진 곳으로 남양주 여행 코스에서는 빠질 수 없는 곳이다. 자연경관이 수려해 많은 이들이 찾는 곳으로 사진 찍기가 좋아 많은 사진작가들이 찾는 곳이며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금강산에서 흘러내려온 북한강과 강원도 기슭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이 합쳐지는 곳이다.

강으로 늘어진 많은 수양버들과 강가마을 특유의 아름다운 경관으로 웨딩, 영화, 광고, 드라마 촬영 장소로 자주 이용되는 곳으로 특히 겨울에는 아름다운 설경과 일몰을 자랑한다.

남양주는 나들이를 하기 좋은 장소로도 좋지만 최근에는 몸보신으로 하기 좋은 곳으로도 알려졌다. 남양주 맛집 혹은 팔당 맛집으로도 알려진 '일심본가콩요리' 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 100% 국내산 콩으로만 만들어지는 음식은 보양식으로도 인기가 많다.

'일심본가콩요리' 의 메인메뉴인 본가전복정식은 전복버섯순두부들깨탕을 중심으로 낙지볶음, 오리훈제, 코다리양념구이 외에도 다양한 콩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전복버섯순두부들깨탕은 싱싱한 생물 전복이 올라가며 고소한 두부와 향긋한 버섯으로 맛을 내어 고소하면서도 향긋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고소하면서도 걸쭉한 국물을 맛본 이들은 입맛 없는 더운 여름철 입맛을 확 사로잡을 수 있는 음식으로 손꼽았다.

SBS 생방송 투데이, MBC 생방송 오늘저녁, KBS 2TV 생생정보 등 방송 3사에 소개가 되었고 하남 스타필드 맛집, 하남 맛집으로도 더욱 이름을 알리고 있는 곳이다.

남양주 역시 유명 맛집들이 즐비해 있는데 목향원, 고당, 기와집순두부, 김삿갓밥집, 온누리장작구이, 팔당초계국수 등 유명한 맛집 사이에서 '일심본가콩요리' 는 최근 양평 두물머리 맛집, 양수리 맛집, 구리 맛집이라는 타이틀까지 얻으며 그 인지도를 더욱 넓히고 있다. 보양식으로 몸보신도 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며 힐링까지 할 수 있는 남양주 나들이를 계획해보는것도 좋겠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