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복쇼핑몰 ‘교복몰’ 최초 오프라인 행사

[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최근 백화점 일부 중저가 브랜드 샵에서 교복바지를 대체해서 입을 수 있는 슬랙스를 구매하는 학부모가 증가하고 있다. 기존 교복 브랜드 대리점에서 구매하던 가격보다 저렴한 것은 물론이며 트렌디한 스타일로 자녀들도 만족해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독특한 색상의 교복의 경우 대안을 찾기도 쉽지 않다.

한편 온라인 쇼핑이 일반화되며 교복 구매도 온라인을 통해 저렴하게 구매하는 시대가 왔다. ‘교복몰’은 온라인 교복시장 점유율 90% 가량 차지하는 대표 인터넷 교복 쇼핑몰이다. 학생들이 원하는 젊고 트렌디한 핏의 교복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며 빠르게 온라인 시장에 정착했다. 연간 매출액이 15년 약 1억원에서 19년 예상매출 약 30억원으로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며 인터넷 교복 구매 수요를 반증하고 있다. 이밖에 교복 대여 서비스, 기업 유니폼 제작 등 그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가고 있다.

AK 교복몰 대표 이미지.
AK 교복몰 대표 이미지.
(사진=AK 제공)
(사진=AK 제공)

AK플라자는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분당점 지하1층 앤그라운드(&ground)에서 교복몰과 함께 ‘새학기 교복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교복몰’ 오프라인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남녀 셔츠, 팬츠, 치마 등 분당소재 중고교 교복 디자인에 맞춰 상품을 준비됐고, 가격대는 2만원대에서 4만원대로 합리적이다. 또 10만원이상 구매시 교복 넥타이 또는 양말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AK플라자 담당자는 “활동성이 많은 학생들이 매일 입는 교복은 생각보다 쉽게 낡지만 다시 맞추기에는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라면서 “이번 기획전을 통해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만족스러운 쇼핑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