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3 (금)
CJ CGV, 신개념 체감 VR ‘노마딕’ 국내 첫 선
16일 CGV강변에 국내 1호점 공식 오픈
CJ CGV, 신개념 체감 VR ‘노마딕’ 국내 첫 선
  • 정민희
  • 승인 2019.08.13 16: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CJ CGV가 체감 VR인 ‘노마딕(Nomadic)’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CJ CGV는 오는 16일 CGV강변에 신개념 체감 VR ‘노마딕’을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7월 CGV오리에 체험관 형태로 약 3주간 선보인 이후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국내 공식 론칭까지 이어졌다.

‘노마딕’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언차티드 VR(Uncharted VR)사가 개발한 VR 엔터테인먼트다.

현재 미국 올랜도에 위치한 노마딕 본점은 글로벌 여행 플랫폼인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에서 제공하는 올랜도 내 어트랙션 중 최상위권(2019년 7월 말 기준 260개 중 3위)을 차지할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노마딕은 VR 콘텐츠에 '텍타일(Tactile, 촉각) 피드백' 기술을 접목해 신개념 체감 VR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VR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HMD), 백팩 PC를 착용하고 약 30평 정도의 공간을 걸어 다니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한다.

이 과정에서 문과 서랍 손잡이, 승강기 버튼, 전원 레버 등을 직접 작동하며 이른바 인터렉티브(Interactive)한 VR을 체험할 수 있다.

노마딕만의 독자적인 센서와 소프트웨어로 게임 공간을 모두 디지털 맵핑해 플레이어가 VR 화면에 보이는 모든 물체를 가상이 아닌 현실 공간에서 실제 만질 수 있게 된 것이다.

CGV강변에 첫 선을 보이는 노마딕은 CJ CGV의 자회사 CJ 4DPLEX가 개발한 ‘4DX’의 기술까지 결합돼 더욱 특별하다.

오감체험특별관 ‘4DX’는 지난 10년간 쌓아 올린 다양한 전매 특허 기술을 통해 체감 VR의 신세계를 보여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