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건강에 좋은 식용식물이 많다. 일반적으로 먹는 채소가 아닌 생소한 채소로 통칭하는 특수채소부터 허브까지 다양하다. 모두 다른 성분과 효능을 보이지만 이러한 식용식물들은 맛을 살릴 뿐만 아니라 두통, 피로회복, 피부 노화방지 등 다양한 효능을 발휘한다.

또 최근에는 tv프로그램에 이러한 식용식물들의 섭취방법과 효과가 알려지며 먹거리가 더욱 풍부해지고 있다.

특히 새싹귀리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새싹귀리는 2019년 선정 10대 슈퍼푸드 중 유일한 곡물이기도 하다. 귀리에서 싹을 틔운 뒤 약 10cm가량 자란 어린 잎으로, 발아하면서 많은 영양소들의 함량이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귀리의 핵심 영양성분으로 알려진 베타글루칸은 귀리새싹으로 발아 시 약 5배가량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섭취할 방법은 다양하다. 특히 가루형태인 분말로 먹을 때 섭취가 간편하고 여러 음식에 섞어 먹기 편하다.

식품 전문 브랜드 청년곡창의 새싹귀리추출분말도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위해 가루형태로 제품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청년곡창 관계자는 “고객들의 니즈에 지속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안정성이 철저하게 검증된 확실한 식자재를 유통해 건강한 제품을 만드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한다. 말하며 “이번에 새로 선보인 ‘새싹귀리분말’은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이기도 하고, 100g 당 300kcal를 내는 귀리는 곡물류 중 가장 열량이 낮은 곡류로 유명하며 식사대용 다이어트식품으로 좋다는 평이 많다”고 말했다.

새싹귀리분말의 섭취요령은 개인의 기호에 맞게 적당량 먹는게 좋으며 물또는 우유에 1g정도 혼합해 먹기를 추천한다. 또 주스와 샐러드, 요리에도 기호에 맞게 첨가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청년곡창 쇼핑몰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