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본격적인 휴가철에 들어서면서 무더위를 피하기 위해 시원한 곳을 찾아 휴가를 떠나는 이들이 많다. 장거리 휴가를 떠나는 이들도 있지만 수도권에서 가까운 근교 휴가지를 찾아 떠나는 이들도 많다. 경기도 남양주, 양평, 팔당, 하남 등의 지역은 먼 여행지보다 가깝고 쉽게 다녀올 수 있다는 것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고 서울과 가깝다는 지리적 이점이 있어 휴가철이 아니어도 주말을 이용하여 당일치기 여행이나 혹은 나들이를 나오는 사람들도 많다. 남양주의 물의정원, 조안슬로시티, 유기농테마파크와 양평 두물머리, 세미원 등이 있으며 하남 스타필드에서는 쇼핑과 레저, 문화, 외식 등을 즐길 수 있어 많은 가족들 혹은 연인들이 찾는 곳이다.

최근에는 휴가와 함께 몸보신을 하려는 이들이 많은데 남양주 맛집이나 팔당 맛집 혹은 하남 맛집을 찾고 있다. 그 중 몸보신을 하기 좋은 곳으로 잘 알려진 '일심본가콩요리' 는 100% 국내산 콩을 이용한 콩 요리를 선보이는 곳이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KBS 2TV 생생정보, SBS 생방송 투데이에도 소개된 곳으로 양평 두물머리 맛집, 양수리 맛집으로도 인정받은 곳이다.

'일심본가콩요리' 의 메인메뉴이기도 한 본가전복정식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메뉴이다. 100% 국내산 콩으로 만들어진 전복버섯순두부들깨탕에는 싱싱한 전복과 향긋한 버섯이 들어가 고소하면서도 3가지 재료의 조화로운 맛을 보여준다. 정식안에는 오리훈제, 낙지볶음, 코다리양념구이가 함께 나오며 각종 콩 요리 역시 맛볼 수 있다.

몸보신을 하기 좋은 음식이지만 단순히 몸보신을 할때만 찾는 음식이 아니기에 주말을 이용하여 남양주나 팔당 나들이를 하는 이들 역시 이곳을 찾아 전복버섯순두부들깨탕의 고소함을 맛 본다.

남양주는 유명한 맛집들이 즐비해 있는 곳이다. 목향원, 고당, 초대한정식, 김삿갓밥집, 온누리장작구이, 팔당초계국수 등 여러 맛집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최근 하남 스타필드 맛집이나 구리 맛집으로도 널리 알려진 '일심본가콩요리' 가 주목 받고 있다.

휴가와 몸보신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남양주로 떠나보자.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