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Kickstarter에 성공적인 펀딩...국내 대표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 통해 국내 출시

피트러스 플러스 제품사진
피트러스 플러스 

[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포항의 대표적 글로벌 스타트업 원소프트다임(대표 이순애)이 국내 대표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를 통해 차세대 휴대용 체성분 분석기 ‘피트러스 플러스’를 출시한다.

‘피트러스 플러스’는 지난해 글로벌 최대 크라우드 펀딩 ‘Kickstarter’에서 성공적인 펀딩으로 전 세계에 소개된 바 있다.

원소프트다임은 2015년에 휴대용 체성분 분석기 ‘원스마트다이어트’를 이미 출시해 유럽, 북미 그리고 남미 지역에서 절찬리에 판매중이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되는 ‘피트러스 플러스’는 성능과 기능면에서 한 차원 업그레이드 된 차기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원소프트다임은 체성분 데이터를 정확히 알지 못한 상황에서 근육 운동을 하거나 단순히 뛰기만 하는 효율적이지 못한 운동을 하는 사람들 또는 단순히 굶는 다이어트로 몸이 상하는 사람들을 위해 좀 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체성분 분석기 제품을 개발해 왔다.

특히 직장 생활과 가사에 얽매여 건강관리를 소홀이 할 수 밖에 없는 일반인들을 위해 ‘피트러스 플러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대만 InnoVEX Pitching Contest 최우수상 수상
대만 InnoVEX Pitching Contest 최우수상 수상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 제품을 통해 체성분은 물론 활동량, 심박수, 스트레스 지수 등을 측정해 효과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으며, 또 ‘피트러스 플러스‘의 앱과 웹 서비스를 이용하여 측정한 생체 데이터를 모니터링 하고 그에 따라 운동 추천, 음식 섭취 권장 사항을 알려주어 건강관리를 위한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

원소프트다임은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를 통해 ‘피트러스 플러스’를 국내에 처음 공개하고 있다. 본 펀딩은 7월 15일부터 시작돼 7월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 후에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협의 중에 있다.

한편 원소프트다임은 국내외 10개가 넘는 특허를 출원하고, 건강관리 플랫폼 Fitrus의 B2C, B2B 솔루션을 개발한 기술 중심의 스타트업으로 미국 실리콘밸리에 북미 법인(대표 이창훈)을 설립해 운영 중에 있다.

또한 두바이 Gitex Future Stars 2018 Best Scale up, K-Global 실리콘밸리 2018 정보통신부 장관상, 대만 Innovex 2019 Startup Terrace Award를 수상함으로써 기술력과 혁신성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