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이송훈 기자] 최근 금리인하 소식으로 은행 이자수익이 줄어들게 되자 투자자들은 수익형 부동산으로 다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최근 민간택지에 대하여 분양가 상한제를 도입한다는 소식과 정부의 부동산시장을 추가 규제 할 것이라는 예고로 집값이 하락될 것이라는 전망과 심리적 압박까지 더해져 오피스텔과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으로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다.

오피스텔은 올해들어 매매가격이 계속해서 하락세를 보였는데, 한국감정원이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2019년 3월 기준 전국 오피스텔 평균 매매가격은 1억7818만원, 지난 6월 평균 매매가는 1억7772만원으로 약 3개월 사이 0.26%가 하락했다.

그러나 지난달 전국 오피스텔 수익률은 평균 5.46%로 작년 10월부터 지금까지 비슷한 수치를 유지하고 있다.

평균 1% 중후반대에 머물고 있는 1금융권 1년 만기 정기적금금리(은행연합회 기준, 1.5~2.3%)에 비하여 오피스텔 임대 수익률은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이다. 여기에 금리인하 요인까지 더해지면, 대출 부담이 줄어들게 되어 임대 수익률은 상대적으로 상승하게 된다.

이와 같은 이유로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를 다시 얻고 있는 가운데 부산 동래구에 분양중인 '동래 3차 SK VIEW' 또한 수익형 부동산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아파트 7개동, 오피스텔 1개동 등 총 지하 5층~지상 39층 8개동, 아파트 999가구(전용면적 59∼84㎡), 오피스텔 444실(전용면적 28, 80㎡)로 조성되는 ‘동래 3차 SK뷰’는 부산의 대표적인 주거 선호지역인 동래구에 브랜드 대단지까지 더해져 꾸준히 관심을 받던 곳이다.

동래 3차 SK뷰 관계자에 따르면 "금리인하 소식으로 수익형 부동산으로 눈을 돌리는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이 최근 많이 방문한다. 주변 도시재생 뉴딜사업 개발호재와 대단지 브랜드를 끼고 있고 각종 계약 혜택까지 마련되어 있다 보니, 특히 오피스텔에 많은 투자 문의를 주고 있다"면서, "오피스텔인 경우 실속형과 주거형으로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교통∙교육∙생활∙자연환경 등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춘 '동래 3차 SK VIEW'는 부산지하철 1호선 명륜역과 온천장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중앙대로 및 구서IC, 덕천IC 등 도심 및 광역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 온천초, 유락여중, 동래고 등 명문학군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 롯데백화점∙홈플러스∙CGV 등 생활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동래사적공원∙금강공원∙금정산∙금강식물원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자랑한다.

아파트 전용면적 59㎡, 74㎡ 타입에는 드레스룸, 다용도실 등의 공간을 배치해 실사용 면적을 넓혔고, 전용면적 84㎡ 타입에는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오피스텔 전용면적 28㎡ 타입에는 현관창고의 수납공간과 빌트인 아이템을 제공해 1인 가구의 편의를 높였다. 전용면적 80㎡ 타입에는 3베이 판상형 구조로 개방감이 크고 아일랜드 식탁과 별도의 다용도실로 주부들의 생활에 편의성을 더하였다. 또한 안방 드레스룸, 자녀방 붙박이장 등 수납공간 또한 탁월하다. 아파트와 유사한 평면으로 구성되어 중소형 타입을 찾는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래 3차 SK뷰는 아파트, 오피스텔 중도금의 60%에 대하여 무이자가 적용되며, 계약자에게는 발코니 확장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현재 아파트 및 오피스텔 잔여 세대를 선착순으로 분양 중이며, 현재 농심호텔과 연계하여 내방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와 관련한 사항은 홍보관을 방문하거나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수영구 수영동에 위치했던 주택홍보관은 방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현장 인근인 온천장으로 이전 및 리뉴얼 오픈되었다. 주택홍보관 위치는 동래구 온천동 1750-33번지 2층(프리존 오피스텔)이다. 또한 현장(동래구 온천동 184-9번지 일원)에 분양홍보관도 마련되어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