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도서출판 참은 국립국제교육원이 시행하는 외국인, 재외동포 대상 시험인 TOPIK 한국어능력시험을 완벽 정복할 수 있는 한국어능력시험 실전 모의고사 교재인 패스 뉴 토픽Ⅰ(PASS NEW TOPIK Ⅰ초급) 책을 출간 후, 서점가에서 이 수험서는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스테디셀러로서 현재까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국어능력시험(TOPIK) 응시대상자는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재외동포 및 외국인으로서 한국어 학습자 및 국내 대학 유학 희망자, 국내외 한국 기업체 및 공공기관 취업 희망자, 외국 학교에 재학중이거나 졸업한 재외국민이다.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재외동포‧외국인의 한국어 학습방향 제시 및 한국어 보급 확대와 한국어 사용능력을 측정‧평가하여 그 결과를 국내 대학 유학 및 취업 등에 활용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다.

이 책은 한국어능력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자들이 실제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최신 경향을 반영한 모의고사 문제를 수록하였으며, 그 구성은 새롭게 개편된 한국어능력시험 체계를 따른다. 이 책은 시험 안내, 실전 모의고사 3회, 정답 및 해설, 어휘‧표현집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35회부터 새롭게 개편된 토픽 시험을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소개하고 있는 내용을 토대로 정리하여 수록했다.

새롭게 개편된 한국어능력시험(TOPIK)을 철저하게 대비할 수 있는 실전 모의고사 문제집으로 최신 경향을 반영한 모의고사 3회분과 해설을 담았다. 또한 수험자들의 학습에 도움이 되고자 한국어 능력시험에 자주 나오는 어휘 및 포현을 정리한 어휘‧표현집을 부록으로 실었다.

실제 시험을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유용한 오답노트를 부록으로 추가하였다. 시험을 준비하면서 단어 정리의 수고를 덜기위해 해당 단어의 번역과 문형, 관련 어휘를 쉽게 정리하였다. 또한 유형분석,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여 학습자들이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도서출판 참은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의 관계사이며 트로트가수 향기가 홍보대사이다. 현재 트롯가수 향기는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 양성과정 수강생이기도 하다.

트로트 가수 향기는 “땡잡았어요”, ‘토닥토닥’으로 현재 인기몰이 중이며 뮤지컬 ‘루나틱 ’연극 ‘보잉보잉’에 배우로서 출연하여 호평을 받았고 가수 향기는 팡팡스타의 멤버였다가 수년 전부터 실버아이, GM TV, 가요TV 등 케이블 TV에서 방영하는 ‘화이팅 국민여러분, ‘트로트 가요제’, ‘가요 페스티벌’ 등의 프로그램 진행자로 활동해왔다. 또한 2019 대한민국연예예술상 성인가요 신인상을 수상한 만능 엔터테이너이다.

도서출판 참은 참 한국어 1‧2, 토픽(TOPIK) 시리즈 등 한국어교재와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수험서, 관광통역안내사 교재, 한국어교원 필독서“나는 한국어 교사입니다”등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이밖에 베스트셀러 '베트남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포스트차이나 베트남',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등 베트남의 모든것과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전문 책을 펴낸 바 있다.

도서출판 참 관계사인 한국토픽교육센터는 사단법인 한국이러닝협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지원한다. 주택관리사, 관광통역안내사,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직업상담사 2급, 국제무역사 1급,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 유망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승무원(스튜어디스)과정, 항공화물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캐나다온라인테솔(TESOL)자격증 국제영어강사 일반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