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에넥스텔레콤이 운영하는 가전·가구 전문 렌탈 브랜드 ‘스마트렌탈(Smart Rental)’은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무더위에 대비해 집 안 공기를 시원·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는 ‘Air 힐링 필수템’ 3종을 최저가로 렌탈한다고 18일 밝혔다.

‘Air 힐링 필수템’ 3종은 삼성 ‘무풍에어컨 갤러리(AF17RX772BZS)’, ‘위니아 에어테리어 제습기(BDH18CDSHD)’,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AX90R7580WBD)’ 등이다.

삼성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바람문을 무풍패널 안으로 숨겨 제품을 작동할 때나 꺼둘 때나 변함이 없어 마치 인테리어 가구와 같은 느낌을 준다. 인공지능(AI) 빅스비가 스마트폰 음성 명령으로 원격 제어할 수 있어 편리하며 실내외 환경까지 고려해 최적의 쾌적함을 찾아준다. 가격은 월 4만 9500원(부가세 포함, 60개월 렌탈 기준).

‘위니아 에어테리어 제습기’는 습기 제거 기능은 물론 건강한 공기를 만들어주는 ‘플라즈마 이온’이 공기 중에 떠다니는 각종 유해 물질을 효과적으로 분해해 공기를 정화시켜준다. 특히, 눅눅한 장마철 구석진 곳에 두면 곰팡이 억제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가격은 월 9000원(부가세 포함, 60개월 렌탈 기준)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는 미세한 입자를 정밀하게 감지해 미세먼지의 농도까지 알려주며 필터 세이버로 경제적인 필터 관리가 가능해 필터 수명을 최대 2배까지 늘려 경제적 부담도 줄여준다. 가격은 월 1만5500원(부가세 포함, 60개월 렌탈 기준).

스마트렌탈 관계자는 “매년 고객분들의 여름 가전 구매 항목을 통계해보면 해당 3종의 제품이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면서, “초기 비용 부담이 없는 렌탈의 장점을 활용해 여름 필수 가전을 사용한다면 좀 더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넥스텔레콤이 운영하는 ‘스마트렌탈’은 2016년 브랜드를 론칭해 국내 최초로 B2C 대상 60개월 렌탈 시스템을 시작했다. 현재 삼성전자·위니아 등의 대형 가전 브랜드와 피졸로의 가구 모션베드도 렌탈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