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모바일 어워드(AMO)’에서 2년 연속 5G 부문 석권

[비지니스코리아=김은진 기자] KT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아시아 모바일 어워드(AMO) 2019’ 시상식에서 5G 시대를 맞아 새로이 신설된 ‘아시아 5G 혁신상(Asia 5G Innovation)’ 분야에서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아시아 모바일 어워드(AMO)’는 세계 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5G, IoT, 스마트폰 등 총 8개 부문에 걸쳐 아시아 내에서 가장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이루어낸 기업, 기술 등을 선정했다.

‘아시아 모바일 어워드(AMO) 2019’ 시상식에서 KT 마케팅부문 최창환 팀장이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아시아 모바일 어워드(AMO) 2019’ 시상식에서 KT 마케팅부문 최창환 팀장이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KT는 2018년 아시아 모바일 어워드에서 ‘LTE에서 5G로의 진화를 위한 최고혁신(Best Innovation for LTE to 5G Evolution)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에 새로 신설된 ‘아시아 5G 혁신상(Asia 5G Innovation)’까지 수상했다.

이를 통해 KT는 5G 기술에 대한 경쟁이 치열한 환경 속에서 5G 기술력이 아시아 최고 수준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수길 KT 네트워크연구기술지원단장(상무)은 “이번 수상은 KT가 아시아에서 5G를 선도하는 리더임을 인정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KT가 5G 혁신의 중심에 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