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위즈페이는 블로그마켓, 인스타마켓, 페이스북 등에서 개인이 판매하는 경우 사기 등의 위험이 많아 구매자들이 꺼리는 현금거래 외에 카드가맹을 할 수 없었던 개인판매자들에게 상품판매 대금을 카드로 결제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위즈페이 웹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요즘은 1000원짜리도 카드로 결제하는 시대이다. 그러나 개인판매자 또는 개인사업자의 경우 카드가맹이 어렵기 때문에 당연히 현금거래 또는 무통장입금 중심으로 거래를 할 수 밖에 없다.

 

현금거래의 경우 제품 판매자에 대한 신뢰가 없다면 구매자 입장에서는 구매 취소 또는 불량제품의 반품 등의 어려움을 겪게 되어 당연히 거래를 꺼리게 된다. 이 때 구매자의 신뢰를 얻지 못한 개인판매자가 카드결제를 받을 수 있다면 구매자 입장에서는 카드결제가 에스크로와 유사한 기능을 하게 되어 좀 더 신뢰를 가지고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고, 개인판매자 입장에서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신용카드 결제수단을 간단한 앱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오프라인에서나 온라인에서 매출 증대가 가능하다.

위즈페이에서 제공하는 개인판매자용 카드결제 앱은 스마트하나로 간편결제앱으로 SMS문자를 보내서 카드결제를 받거나, 앱을 실행시킨 스마트폰에 카드를 접촉시켜 결제를 받거나, 카메리로 신용카드를 촬영하여 자동인식하여 결제를 받거나, 현장에서 위즈페이 앱에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수기결제를 받는 등의 방법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이 모든 기능은 까다로운 절차 없이 회원 가입하는 것만으로도 별다른 결제용 단말기도 필요 없이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개인판매자들에게는 더욱 요긴하다.

더욱이 위즈페이는 이미 지난 10여 년간 수기결제 시장에서 많은 판매자들로 부터 탄탄한 신뢰를 가지고 있어 금번 개인판매자를 위한 위즈페이 앱과 웹서비스를 오픈하는 것은 블로그마켓, SNS마켓, 인스타마켓 등에서 판매하는 개인판매자들에게는 매출을 올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위즈페이는 웹사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고, 위즈페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