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소고기 브랜드 엑셀비프(Excel®)의 ‘스터링 실버 프리미엄’ 스테이크 제공

[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축산물 수입 유통 전문업체 ㈜삼성미트통상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스테이크 하우스 ‘평창동의봄’이 전통 부촌으로 상징되는 서울 종로구 평창동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서울의 명소 중 하나인 북악 스카이웨이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경치를 감상하며 최고급 스테이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평창동의봄’은 프리미엄 소고기 브랜드 엑셀비프(Excel®)의 ‘스터링 실버 프리미엄’으로 요리한 최상의 스테이크를 제공한다. ‘스터링 실버 프리미엄(Sterling Silver premium)’은 업계 최초로 컴퓨터 자동 등급 판정 기술을 도입해 과학적인 품질 평가를 통해 까다롭고 공정한 심사기준을 거쳐 선별된 최고 품질의 소고기다. USDA(미국 농무부) 등급 판정을 받은 미국산 소고기 중 상위 10% 수준의 제품만 스터링 실버 소고기로 선정된다.

‘평창동의봄’에서 판매하는 스테이크는 21일 동안 냉장 숙성해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며 참나무 장작 직화 구이로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수입 유통 전문 업체로서 재료의 유통단계를 줄여 고품질의 스테이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1접시당 300g~800g의 넉넉한 스테이크 양도 ‘평창동의봄’ 스테이크 만의 경쟁력이다.

주요 메뉴는 안심인 ‘만조 스테이크’, 꽃등심인 ‘비스테카’, 뼈등심인 ‘본인립아이’를 비롯해 채끝과 이베리코 폭찹 등 다양한 종류로 판매된다. 이밖에도 파스타, 리조또, 샐러드 등 다양한 식사 메뉴도 준비돼 있다. 뿐만 아니라 오픈을 기념해 6월 한 달 간 스테이크, 파스타, 리조또 중 1개 이상의 메인 메뉴를 주문하면 스프, 샐러드,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평창동의봄’에서는 스테이크 외에도 다양한 디저트와 후식을 즐길 수 있다. 1층에는 유기농 베이커리 카페가 있어 100% 유기농 밀로 만든 80여가지의 베이커리제품과 최상급 원두로 만든 커피 등 다양한 후식을 식사한 후에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스테이크 재료인 프리미엄 소고기 ‘엑셀비프(Excel®)’존을 마련해 가정에서도 스테이크를 직접 즐길 수 있는 간편 스테이크 제품과 선물용 스테이크 및 소시지 등도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평창동의봄’ 김감 삼성미트통상 대표는 “많은 분들이 분위기 좋은 곳에서 고품질의 스테이크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스테이크하우스를 오픈하게 됐다”며 “‘엑셀비프(Excel®)’ 등 프리미엄 소고기를 냉장숙성하고 장작 직화 구이로 요리해 최상의 스테이크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평창동의봄’에서 스테이크 재료로 사용되는 ‘엑셀비프(Excel®)’는 미국 업계 최초의 ‘지육 스캔 시스템’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한 과학적인 공정을 통해 탄생한 고품질의 소고기다. ‘엑셀비프(Excel®)’는 국내 미국산 소고기 시장 점유율의 37%를 차지할 정도로(2018년 5월 미국 PIERS 리포트 기준) 한국에서 브랜드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 사육 환경부터 제품 패키지까지 7단계로 엄격하게 관리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생산되므로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USDA의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마블링, 육량, 육질, 육색 및 연령 등 다양한 부문에서 선별된 우수한 생우로만 제품을 공급한다. 코스트코를 비롯한 국내 주요 대형 마트와 유명 프랜차이즈에서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