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스타터․인디고고 통해 90여개 국가에서 1만여명 후원자 참여

[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본투글로벌센터는 멤버사인 쓰리아이의 스마트 하드웨어 기기 피보(Pivo)가 글로벌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100만달러(한화 약 11억7500만원) 판매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기준으로 판매액은 104만3,000달러(한화 약 12억2,600만원)가 넘는다. 킥스타터(Kickstarter), 인디고고(Indiegogo) 등 글로벌 크라우드펀딩을 시작한 지 약 8개월 만이다.

이번 피보의 글로벌 크라우드펀딩에는 90여개 국가에서 1만 명이 넘는 후원자들이 참여했다. 킥스타터 총 주문의 7,100여건이 배송이 완료됐으며 인디고고 주문도 배송이 시작됐다.

피보는‘나만의 스마트한 촬영 기사’를 콘셉트로 한 스마트 하드웨어 기기다. 스마트폰과 결합해 누구나 편하게 자신만의 개성 있는 사진 및 동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하드웨어와 앱이 연동돼 있다. 인플루언서, 예술가, 여행가, 사업가, 얼리어댑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하드웨어는 좌우 360도로 회전이 가능한 스마트 전동 로테이터다. 전용 앱을 통해 블루투스로 모터의 회전을 제어하며 다양한 촬영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앱에는 안면, 사물 인식 기능이 장착돼 있다. 콘텐츠 창작자가 이동 중에도 쉽게 촬영 할 수 있다. 타임랩스, 360도 사진 촬영, 더블 테이크, 50/50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12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RF 리모콘을 통해 회전조절도 가능하다.

회전 테이블을 결합하면 소품의 360도 사진을 쉽게 촬영할 수 있어 온라인 및 이커머스에서 활용할 수 있다. 작은 부피로 여행이나 외부에서 활용 및 휴대가 용이한 것도 장점이다.

실제 촬영 사진
실제 촬영 사진

김규현 쓰리아이 대표는 “누군가의 도움 없이 오로지 나만의 스마트폰으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는 것이 피보가 전 세계에 있는 고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설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이라며 “미국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에서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는 것은 피보가 전 세계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더 많은 국가의 소비자들과 함께 소통하며, 피보만의 커뮤니티를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피보를 사용한 후원자들의 긍정적인 피드백도 이어지고 있다.

미국 LA에 있는 제이미 콜트(Jaimee Kort)는 “피보는 매뉴얼을 읽지 않아도 30초 내에 쉽게 이용할 수 있어 감명 깊었다”고 했으며, 인도의 지 야르 칸(Z Yar Khan)은 “후면카메라도 작동하기 때문에 혼자 촬영할 때 더 이상 전면 카메라에 의존하지 않아도 돼 몇 초 만에 피보의 장점에 빠졌다”고 말했다.

한편 피보는 쇼피파이(Shopify)를 통해 이커머스를 정식 론칭할 예정이다. 전 세계 유통 시스템을 구축해 전 세계 홀세일 배송을 계획 중이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