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여름필수가전 업체들의 ‘쿨한전쟁’이 시작됐다. 올해에는 30도 가량을 웃도는 무더위가 예년보다 빨리 찾아오면서 여름 가전제품 업계는 조금 더 발 빠르게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친환경 음식물처리기로 알려진 스마트카라도 ‘소비자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

최근 스마트가전 렌탈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삶을 보다 편리하고 윤택하게 만드는 스마트가전이 많이 출시되면서, 구매보다 비교적 지출 부담이 덜한 렌탈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폭염이 시작되면 여름필수가전 제품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에어컨, 선풍기, 써큘레이터를 비롯한 제습기, 얼음정수기 등의 매출이 대폭 상승한다. 그러나 여름가전제품은 대부분 ‘고가의 제품’이 많아 소비자가 지출하기에 ‘부담’스럽기 마련이다.

스마트카라 PCS-500음식물처리기 (사진=스마트카라)
스마트카라 PCS-500음식물처리기 (사진=스마트카라)

이에 한정된 가계의 소득 안에서 비교적 월 지출 부담이 적은 렌탈 방식으로 성능이 좋은 프리미엄 가전을 이용하려는, 이른바 합리적인 가전 소비를 추구하는 젊은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대세 필수가전’으로 주목 받은 스마트카라도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한 ‘렌탈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의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오고 있다.

스마트카라 관계자는 “구매 고객과 더불어 렌탈 고객도 계속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작년에는 중장년층렌탈 신청이 많은 편이었으나 올해 들어 젊은 층의 렌탈 신청도 많이 증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스마트카라는렌탈시 롯데 제휴카드 발급으로 전월 실적에 따라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에코필터 16세트(4년 사용분)제공, 연 1회 방문관리 서비스, 렌탈 기간 내 A/S무상 서비스(소비자 과실 및 소모품 제외)가 포함되어 있어 기기의 관리가 보다 수월하다. 렌탈 신청은 스마트카라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800-9113)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6월 한 달 간 홈페이지를 통해 렌탈 신청 시, 특별 사은품을 증정한다. 스마트카라 PCS_350(2L) 렌탈 신청한 고객에게는 사은품으로 롯데시네마 영화예매권 2매를, 스마트카라 PCS-500(5L) 렌탈 고객에게는 프린세스 파워블렌더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