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이송훈 기자] 우리나라 전원주택시장의 현주소를 확인해볼 수 있는 답사 이벤트가 개최된다.

전원주택 전문업체인 스마트하우스가 6월 15일 경기도 광주의 전원주택 건축자재 전시ㆍ판매장과 용인 전원주택단지 조성현장, 충남 음성 모듈러 목조주택 제작공장을 둘러보는 견학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답사단이 이번 답사에서 둘러볼 충북 음성의 모듈러주택공장은 미국식 정통 목구조 방식인 2"×6" 목조주택을 제작하는 곳으로 모듈러주택 제작 과정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모듈러주택은 최근 주택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주택 공법으로 기본 골조에서 외장 마감까지 전체 공정의 80∼90% 이상을 공장에서 제작한 후에 이를 현장으로 옮겨와 레고 블록을 맞추는 것처럼 조립한다. 모듈러주택은 이동ㆍ설치가 쉽고 다시 설치할 수 있으며, 도중에 자동차처럼 중고 판매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최근 전원주택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전원주택 건축방식이다. 특히 가격이 기존의 현장 건축방식보다 최대 20% 이상 저렴한데다 단 하루면 설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실속파 수요자의 관심이 뜨겁다.

답사단은 또한 모듈러주택 견학에 앞서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대형 전원주택 건축자재 판매ㆍ전시장과 경기도 용인 전원주택단지 조성현장을 둘러볼 계획이다. 건축자재 판매ㆍ전시장의 경우 목재 등 기본자재부터 마감재, 지붕재, 수전금구 등 주택 건축에 필요한 거의 모든 자재를 판매하는 곳으로 국내 건축자재 시장의 수준을 가늠해볼 수 있다.

이번 답사에선 답사 참가자들이 목조주택 건축용 목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친환경 목재 칼도마 'DIY' 제작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이번 답사는 6월 1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30분(서울 도착 시간 기준)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출발 장소는 서울시 중구 서소문동 57-10번지 정안빌딩 앞(지하철 2호선 10번 출구 인근)이다.

선착순으로 45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1인당 3만원(교통비, 점심식사, 친환경 도마 등 포함)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하우스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