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홍이야 부탁해’ 캠페인 통해 후원금 마련

월드비전 양호승 회장(좌), 유지태(가운데),KGC인삼공사 박정환 전략본부장(우)
월드비전 양호승 회장(좌), 유지태(가운데),KGC인삼공사 박정환 전략본부장(우)

[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KGC인삼공사는 국제구호개발 NGO인 월드비전과 아프리카 르완다 우부뭬 지역 식수위생사업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르완다 우부뭬 지역은 현저히 낮은 강수량과 식수 및 농업용수 인프라 부족으로 인해 생계를 위협받고 있으며 식수원 오염과 잘못된 위생습관으로 수인성 질병 발병률이 높은 지역이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아프리카 르완다 지역 아이들이 깨끗한 식수를 통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됐다.

르완다 우부뭬 지역 식수후원사업을 위해 KGC인삼공사는 ‘#홍이야 부탁해’ 시즌2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대표 홍삼 제품인 ‘홍이장군’ 구매 고객 대상 정관장 포인트 기부와 온라인 댓글 참여 이벤트를 통해 후원금을 마련하는 동시에 홍이장군 매출액의 일부를 더해 전달한다.

지난 ‘#홍이야 부탁해’ 시즌1에는 KGC인삼공사의 기부금과 20만명의 고객 참여 기부로 후원금이 조성돼 탄자니아 지역의 식수탱크, 펌프하우스 및 태양전지판, 식수대 설치 등에 사용됐다.

박정환 KGC인삼공사 전략본부장은 “많은 분들의 참여에 힘입어 지난 홍이야부탁해 시즌1을 통해 아프리카 탄자니아 지역 4개 마을에 식수 관련 시설을 설치해 1만1,000여명이 깨끗한 물을 공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면서 “전 세계인의 건강을 위해 이번 르완다 식수위생사업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전 직원의 참여 기부금으로 조성된 ‘정관장 펀드’를 운영하여 도움이 필요한 사회복지기관 등에 지원을 하고 있으며 전국 어린이, 청소년, 군인, 환우 등을 대상으로 건강나눔교육, 건강한 병영 교육, 환자 멘토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건강한 사회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