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음식물처리기 점유율 1위 브랜드 ‘스마트카라’가 지난 5월 13일 최초 공개됐던 ‘대국민 1가구 1카라 프로젝트’ 캠페인 영상 2편이 일주일 만에 전체 160만뷰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대국민 1가구 1카라 프로젝트’ 캠페인은 모든 것이 스마트한 시대에 음식물쓰레기는 아직도 재래식으로 처리하는 사람들에게 음식물처리기의 편리성과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기획됐으며, ‘70대 인기 유튜버 스타’인 박막례 할머니와 보기만 해도 웃음 터지는 ‘인간 비타민’ 승헌쓰 등 2명이 함께 출연하다는 소식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캠페인 영상 중 <어느 손자의 효심 편> 영상에서는 박막례 할머니가 음식물쓰레기를 버리러 갈 때마다 효심 깊은 손자인 승헌쓰가 나타나 음식물쓰레기를 대신 버리러 가지만 매번 깨방정을 떨며 사고를 치고 만다. 해당 영상은 실제로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할 때 종량제 봉투가 터지거나 음식물쓰레기의 물기가 손에 묻는 등의 일상적인 고충을 과장된 컨셉으로 유머러스하게 담아내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스마트카라 캠페인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내가 광고를 직접 찾아보긴 처음이다”, “그런데 진짜 음식물처리기 사고 싶을 만큼 광고 잘 뽑았다.”, “승헌쓰랑 박막례 할머니 케미가 어떨지 궁금했는데, 실제로 보니 굉장히 신선하다” 등 긍정적인 반응들을 쏟아냈다.

스마트카라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인해 스마트카라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매출 역시 큰 폭으로 상승했다”며, “캠페인 종료 후 스마트카라 2종 제품 & 휴스톰 물걸레 청소기 등이 푸짐한 경품으로 걸려있는 이벤트 당첨자 추첨발표가 진행 예정이니 끝까지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5월 13일부터 6월 2일까지 진행되는 ‘대국민 1가구 1카라 프로젝트’는 스마트카라 공식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2편의 캠페인 영상 역시 해당 페이지 및 스마트카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