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TCP/IP 블록체인 아키텍처를 구축하고 있는 블록클라우드가 커뮤니티 1주년 기념 퀴즈 이벤트를 개최한다.

블록클라우드 측은 “1주년을 기념해 다음 달부터 여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번 퀴즈 이벤트가 첫 시작”이라고 전했다.

이번 퀴즈는 지난 27일에 시작해 오는 31일까지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매일 10개 질문이 게시된다. 90초 내에 정답을 제출해야 하며 문제당 15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더 많은 포인트를 획득할수록 더 많은 BLOC 토큰을 얻을 수 있다.

이번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텔레그램 채널 내에 도라에몽봇에 대화를 걸어 ERC-20 주소를 설정해야 한다. 이벤트가 종료되기 전까지 주소가 제공되지 않으면 이벤트로 준비한 토큰은 제공되지 않는다.

90초 내에 질문 메시지를 답변과 함께 회신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정답은 무효 처리된다. 또한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은 한 개다. 참여자는 텔레그램 봇과 대화해 점수 및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퀴즈 이벤트를 통해 BLOC 토큰이 제공된다. 랭킹에 따라서 토큰은 차등 지급된다. 1등은 1500 BLOC, 2등은 1200BLOC, 3등은 1000BLOC을 받게 된다. 4등은 800BLOC, 5등은 600BLOC을 각각 받을 수 있다.

6~10등의 경우 300BLOC, 11~20등은 100BLOC, 21~100등은 20BLOC를 받는다. 단 순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50포인트 이상을 얻어야 한다.

블록클라우드는 블록체인 업계에서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는 프로젝트다. TCP/IP 블록체인 아키텍처를 통해 미래 인터넷과 블록체인 기술의 결합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5G, 스마트 홈, IoT, 블록체인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터넷 기반으로 자리 잡고자 한다. 각 분야가 가진 잠재력이 큰 만큼 블록클라우드의 잠재력도 이보다 더 크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가능성 덕분에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최근까지 전략적 제휴를 맺어오며 빠른 확장을 보이고 있다.

한편 현재 블록클라우드는 암호화폐 거래소 OKEx에 상장된 상태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